2018 평창동계올림픽 LOC(대회별조직위원회) 구성 및 현황

반응형

2018 평창동계올림픽 LOC(대회별조직위원회) 구성 및 현황

대회를 치르기 위하여 조직위와 국내연맹 중심으로 LOC, 즉 대회별 조직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였습니다. LOC는 조직위와 국내연맹의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연맹의 경기운영 노하우 전수, 대회 홍보 지원, 인력 지원, 중요사안에 대한 자문을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LOC에는 운영위원회를 두어 베뉴팀 간 진행상황을 수시로 공유하였으며 필요시 실무 자문회의를 수시로 개최하였습니다.


LOC는 기관별 업무 협조 체계를 강화하고 경기 운영과 대회 홍보를 지원합니다. 인력 지원과 예산 검토, 대회 운영 노하우 전수를 함께 진행하며 중요사안에 대한 의사결정 자문도 겸하고 있습니다.


LOC 구성현황입니다. NF를 기준으로 올림픽 종목 6개, 패럴림픽 종목 3개 총 9개가 구성되었습니다.


대한스키협회 관련 종목의 LOC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공동조직위원장은 조직위 부위원장과 대한스크협회 부회장이 공동으로 맡았으며 운영위원회에는 조직위에서는 운영사무차장, 베뉴국장, 경기국장이, 대한스키협회에서는 사무국장 및 국제국장이, 개최도시에서는 올림픽지원 부서장 등이 참여하였습니다. 대한스키협회 LOC에는 정선, 보광, 용평, 올림픽스포츠파크 4개의 베뉴팀이 구성되었습니다.


대한스키협회, 대한빙상연맹, 대한아이스하키협회,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대한루지경기연맹, 대한바이애슬론연맹, 대한장애인스키협회, 대한장애인노르딕스키연맹,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가 참여했습니다. 총 9개, 조직위 단독 2개의 구성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자료 제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