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윈도우용 유튜브 다운로드(음원추출)앱 Airy

반응형

맥&윈도우용 유튜브 다운로드(음원추출)앱 Airy

유튜브 이용이 많아지면서 유튜브에 좋은 정보와 자료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로얄티 프리나 노카피라이선스 음원, 자신이 과거에 백업용으로 올려두었던 영상을 다운로드 할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유튜브 다운로드 앱인데요. Eltima Software에서 만든 Airy 라는 앱이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마음에 드는 영상이나 음원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미리 준비해두면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도 영상을 재생할 수 있겠죠. 저작권 침해에 주의하세요. 유튜브 다운로드 앱은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의 저장과 보관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과 관련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저장할 때는 항상 신중하세요!

유튜브 동영상과 음원추출하는 경우

  • 유튜브에 업로드한 자신이 만든 동영상 원본이 없을 때
  • 인터넷이 되지않는 환경에서 동영상을 즐기고 싶을 때(가령, 비행기 내)
  • 유튜브 영상에서 음원 추출할 때(로얄티 프리, VLOG BGM 등)

Airy 앱으로 할 수 있는 기능

  • 유튜브 재생목록의 모든 동영상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 원하는 화질과 포맷으로 저장(4K, 8K 까지 지원)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와 음원추출 앱을 하나로 통합
  • 앱과 브라우저 연동으로 편리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
  • 유튜브 영상에서 자막 다운로드
  • 60fps 다운로드 지원
  • 다운로드 중 멈추어도 이후 자동으로 다운로드 재시작
  • 맥과 윈도우 운영체제 지원 

유튜브 다운로드 앱 Airy 설치

먼저 Eltima Software 홈페이지에서 Airy를 다운로드합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동영상을 2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제한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앱을 구매하면 이메일로 라이선스 키를 보내줍니다.


이메일로 받은 라이선스 키를 입력하면 유료버전으로 활성화 됩니다.


유튜브에는 나이제한 콘텐츠가 있으므로 미리 로그인을 해둡니다.


이 윈도우가 Airy 기능의 전부입니다. 심플하죠.


메뉴 한글화도 잘 돼 있는 편입니다. 메뉴 자체가 많지는 않으므로 크게 신경쓸만한 부분은 아니겠지만...

환경설정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기

유튜브에서 원하는 동영상의 링크를 복사 -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탭에서 화질을 정할 수 있습니다. 4K 영상이 하나 있어서 해보니까 잘 지원하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원본에 비해 용량은 작지만 화질은 유지해줍니다. 실제 원본과 비교해보니까 원본 용량은 약 600MB이며 유튜브를 거쳐 다시 다운로드 된 영상은 90MB 정도인데요. 1/6 정도로 줄어들었지만 mp4로 압축되었고 화질도 원본과 큰 차이없이 4K 사이즈로 잘 나오네요. 오.. 좋은데요? 기존 유튜브 다운로드 웹사이트나 무료 앱 같은 경우 720p 또는 1080p가 고작이어 상당히 불편했는데 이제 Airy로 고화질의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생목록을 추가하면 앱에서 재생목록을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목록에 영상이 많을 경우 시간이 꽤 소요됩니다.


재생목록을 추가했을 경우 재생목록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과 1개의 비디오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로 사용자 친화적인 모습입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음원추출하기

음원 추출하기 위한 동영상 링크를 추가하고 탭에서 mp3로 선택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DJ Quads의 음원 하나를 받아보았습니다. (노 카피 라이선스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됐습니다. 기존에 쓰던 유튜브 mp3 추출 앱보다 훨씬 좋은점이 있네요. 바로 앨범커버를 함께 넣어준다는 점입니다. 다른 앱은 자기 멋대로 음원 정보 중 아티스트 부분에 'youtube' 등을 넣어버림으로써 관리를 상당히 귀찮게 했는데 이제 Airy로 앨범커버도 같이 받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브라우저 연동으로 편하게 다운로드 하기

어차피 유튜브에서 링크를 복사해서 앱에 붙여넣어야하는 특성상 브라우저와 연동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크롬과 파이어폭스 등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파리에서는 바로 즐겨찾기 북마크 형태로 제공합니다.


브라우저 통합을 누르면 접속되는 화면입니다. 저기에 보이는 'Open in Airy' 버튼을 드래그 & 드롭해서 사파리 즐겨찾기에 넣어주고,

그 다음 원하는 영상을 보면서 이제 버튼을 클릭해주면 Airy가 실행됩니다. 그럼 이제 별도로 앱을 실행하거나 항상 켜둘 필요도 없이 편리하게 유튜브 동영상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튜브 다운로드 앱과 유튜브 음원추출 앱 2개가 있었는데 그걸 모두 버리고 이제 Airy로 갈아타도 될 것 같습니다.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가 북마크까지 지원해서 무척 좋네요.

한가지 단점으로 링크를 한꺼번에 여러개 보관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까 A라는 동영상의 다운로드 링크를 추가하고, 또 B라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추가… C, D.. 이런식으로 여러개를 죽~ 등록해놓고 한꺼번에 다운로드 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1개의 링크 추가 → 다운로드. 또 다음 링크 추가 → 다운로드. 이런식으로 밖에는 안되네요.

Airy 총평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앱과 음원추출 앱을 하나로 통합해서 이용할 수 있다는점, 브라우저에 통합해서 클릭 한 번으로 앱을 실행시키면서 동시에 다운로드를 걸 수 있는 기능, 4K 및 8K 까지 지원하는 화질과 여러개의 포맷, 강력한 음원추출 기능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유용한 앱입니다. 약 $20에 달하는 앱이지만 투자할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https://mac.eltima.com/ko/youtube-downloader-mac.html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