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옥동 대양수산 저렴하고 맛있는 술집
- 맛집 카페/맛집
- 2018. 2. 7.
안동맛집 옥동 대양수산 저렴하고 맛있는 술집
옥동에 있는 대양수산은 수산물을 취급하는 아담한 식당이다. 안동에선 오픈 직후부터 좀 인기를 끌고 요즘에도 계속 인기인 곳. 원래 여기는 똥꼬였다가, 또 장선생이었다가 이번에 대양수산이 됐다. 똥꼬일 때 상당히 자주갔던 단골집이었는데 장선생에서 단골이 취소됐다가 이번에 대양수산으로 바뀌면서 다시 단골로 할까 생각중이다.
모듬사시미랑 오꼬노모야끼를 먹었다. 옥동 대양수산은 캐주얼한 느낌과 다소 밝은 분위기를 가진 가게다. 보통의 횟집처럼 비싸고 양많은 가격대보다는 적당한 양의 다채로운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스타일.
모듬사시미. 전복과 참치, 광어, 연어 등이 나온다. 양 자체가 많은건 아니지만 여러가지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
그런데 다른건 모르겠고 참치는 냉동인 것 같았다. 그래도 맛있게 먹었지만.
모듬사시미만 먹으니까 뭔가 좀 아쉬워서 오꼬노모야끼 주문.
가쓰오부시를 너무 좋아해서 오꼬노모야끼도 같이 좋아한다. 특히 술 안주로 좋은데다가 가쓰오부시 특유의 짭쪼름하고 고소한 맛과 쫄깃한 맛이 술이랑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입맛에도 잘 맞는다. 오꼬노모야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곳이 안동에는 그렇게 많지가 않아 항상 아쉬움이 많았는데 옥동 대양수산의 오꼬노모야끼는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은데다 맛도 나쁘지않아 앞으로 자주 가게 될 것 같다.
모듬사시미도 괜찮았고 오꼬노모야끼도 맛있어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밥을 먹고간 터라 가벼운 안주로 술 한잔 기울이기 좋았던 것 같다. 밥 안먹고 1차로 가게되면 양 좀 많은걸 시켜먹어야할 듯.
두 명이서 소주 4병 먹었는데 별로 안취했다… 술 먹다보니 참소주에서 와서 룰렛 돌리면 뭐 준다길래 돌렸는데 숙취해소제 걸려서 평소엔 먹지도 않는 컨디션 파워를 먹기까지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