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안동 호떡 지존 푸드하우스

반응형

안동맛집 안동 호떡 지존 푸드하우스

겨울 간식으로 떠오르는 것은 붕어빵과 오뎅도 있겠지만, 호호 불어먹으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나는 호떡도 빼놓을 수 없다. 안동에서 호떡 분야로 첫 손에 꼽는 곳은 서부시장 인근에 있는 푸드하우스. 안동에서 제일 맛있는 호떡과 오뎅을 판다. 2013년 5월경, 처음 푸드하우스가 생겼을 때 남시언닷컴 블로그에서 소개했을 당시에는([안동 맛집] 안동 푸드하우스 - 토스트 아메리카노 팥빙수가 싸고 좋다!) 팥빙수를 팔았다. 당시엔 깔끔하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았던 작은 포장마차 형태였는데 지금은 건물까지 세운 그런 곳이 됐다. 지금으로부터 5년전, 그러니까 2013년까지만해도 푸드하우스가 이렇게 성장할 것이라고 그 누가 상상이나 할 수 있었던가. 


한 곳에서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밖에 할 수 없다. 여름에 팥빙수를 다시 했으면하고 바라는 시민들이 많은데 그중 나도 한 명이다. 프렌차이즈 빙수는 비싸서 못먹겠다.


오픈 시간이 오후 1시부터이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쉬는 까닭에 평일 오후가 아니라면 푸드하우스의 호떡을 먹는게 불가능에 가깝지만, 퇴근시간에는 재료가 모두 소진될 정도로 인기다.


겨울에는 호떡을, 여름에는 핫도그를 파는데 둘 모두 맛있다.


호떡은 개당 천원, 오뎅은 개당 500원이다.


타지역에서 유명한 호떡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만큼 맛있다.


포장도 가능해서 여러개를 포장해가는 사람들도 많다. 


보통은 점심식사 후 간식으로 많이 찾는 호떡이라서 오픈시간인 오후 1시부터 사람이 몰리는 경향이 있다.


오뎅 국물에는 직접 공수한 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서 국물 맛이 깊다. 


겨울에 무척 잘 어울리는 두 개의 간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 당북동 KT → 서부초등학교로 가는 방향에서 만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