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한지문화제 축제가 5월 3일부터 개최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18. 4. 27.
강원도 원주한지문화제 축제가 5월 3일부터 개최
따뜻한 봄날이 반기는 요즘, 강원도 원주에서는 5월 3일부터 원주한지문화제 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이번 강원도 원주한지문화축제는 원주한지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되는데요. 2018년 5월 3일 목요일부터 5월 6일 일요일까지 주말을 포함해 3일간 열립니다.
개막식은 5월 3일 목요일 오후 7시 원주한지테마파크 특설무대에서 예정돼 있어서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 강원도 원주한지문화제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원주한지문화제 20년 아카이브展(기획전시실)
- 제18회 대한민국한지대전 수상작 전시
- New Paper Road ; 국제작가전(기획전시실)
- 풀뿌리한지등 전시(행사장)
- 기억의 정원(야외 공원)
- 한지와 종이의 역사, 한지 제작과정, 한지유물 등 전시(한지역사실)
특히 여행객들과 사진가들에게 인기가 있는 원주한지패션쇼(개막축하공연, 5월 3일 오후 7시)와 시민패션쇼(폐막공연, 5월 6일 오후 7시)이 예정돼 있으니 일정에 참고하시면 재미있는 원주한지문화제가 될 것입니다.
원주한지문화제는 수제한지의 본고장인 원주에서 해마다 개최되는 한지문화축제입니다. 주제와 테마가 한지로 굉장히 예쁜 볼거리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한지와 더불어 즐길거리와 먹거리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원주 한지, 세계를 품다!"입니다. 한지패션쇼를 비롯해 세계종이명품전과 풀뿌리한지 등 여러가지의 전시가 있습니다. 또한 와글와글 한지놀이터, 국내외 한지작가 체험행사, 한지보물찾기, 아트 마켓 등 참여형 콘텐츠도 많아요! 특별이벤트로 펼쳐지는 문화예술공연도 놓치지마세요!
원주한지 뿐만 아니라 ‘세계의 종이'를 상설전시해서 더욱 풍성해진 올해 원주한지문화제 축제입니다. 또한 야외 공연장 전체를 한지로 꾸며서 한지와 함께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두어 좋은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아보입니다.
5월 3일부터 열리는 강원도 원주한지문화제에 많이 방문하시어 좋은 추억과 즐거운 시간 경험해보시기 바래요~
사진출처 : 원주시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