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맛우짜 냉짜장이 맛있는 중국집
- 맛집 카페/맛집
- 2018. 5. 27.
안동맛집 맛우짜 냉짜장이 맛있는 중국집
안동 시내에 있는 맛우짜. 저렴한 가격과 가성비, 그리고 보통의 중국집에서는 볼 수 없는 다채로운 메뉴를 제공하는 맛집이다. 시내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가격부담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 대표메뉴로 냉짜장과 냉우동, 된장짜장, 안동찜닭짜장, 홍합해물짬뽕 등이 있다.
더운 날에는 아무래도 시원한 음식이 땡기기 마련. 날씨가 더워지면 입맛도 슬슬 사라지는데 차가우면서도 맛있는 냉짜장 한 그릇이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
맛우짜 입구. 우동와 짜장면 전문점이다. 이미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포스팅했던 곳.
냉우동과 냉짜장, 냉면, 된장짜장, 비빔우동 등이 대표메뉴. 모든 메뉴는 포장도 된다.
맛우짜는 착한가격 모범 업소이자 안동시 모범음식점 되시겠다. 맛집 탐방객들은 이 착한가격 간판을 확인하면 가성비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
메뉴가 많아서 이것저것 먹어보기에 좋다. 원래 냉짜장과 냉우동, 된장짜장 등은 가격이 4천원이었었는데 5천원으로 인상됐다.
제일 먼저 냉짜장. 차가운 짜장면으로 굉장히 독특하다. 짜장면이 차가우면 맛이 없을 것 같지만, 여기 냉짜장은 아주 맛있다. 짜장면 본연의 맛을 잘 살리면서도 차가운 스타일이라 더운날 짜장면 먹고싶을 때 딱이다.
맛우짜 역시 기본적으로 중국집이므로 기본메뉴의 퀄리티가 높다.
냉짜장을 맛있게 비벼서 먹으면된다. 차가운 짜장면이라서 처음 먹었을 때에는 맛이 별로일거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막상 먹어보면 일반 짜장면과 맛이 다르지않다. 그리고 짜장 소스가 맛있다.
사이드로 곁들이면 좋은 탕수육 소짜. 여기 탕수육은 찹쌀 탕수육 스타일로 기본적으로 부먹으로 나온다. 찍먹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살짝 아쉬운 부분이지만, 보통 이렇게 생긴 탕수육들이 부먹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오리지널은 부먹이라고 어디선가 들었는데, 아무튼 소스가 새콤달콤하고 탕수육이 쫄깃쫄깃해서 맛있다. 무엇보다 다른 메뉴들과 잘 어울린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싶은 메뉴는 비빔우동.
입맛에 따라 좀 맵거나 짜게 먹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
쫄면같기도 하고 우동같기도하다. 매콤한 맛으로 입 맛을 살려준다.
냉우동도 있다. 맛우짜라는 가게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우'동과 '짜'장면 쪽이 시그니처다.
맛우짜의 냉우동은 무난하게 고소한 맛이 난다. 국물이 푸짐해서 좋다. 시원~~~하다.
냉우동은 양도 푸짐해서 가성비가 뛰어난 메뉴.
3명이서 메뉴 3개 + 탕수육 소짜 1개를 먹었다.
맛우짜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할 메뉴. 된장짜장.
내가 맛우짜에서 제일 좋아하는 메뉴다. 독특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 상당히 좋아한다. 맛있다. 약간 꾸덕한 스타일의 짜장면인데 된장과 짜장면의 콜라보가 인상적이고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구수하다.
더운날 점심으로 먹으러 갔었다. 냉짜장 금세 클리어. 양 별로 안되는줄 알았는데 먹어보니까 배 부를 정도였다.
추가로 맛우짜에서 추천할만한 메뉴는 안동찜닭짜장밥과
안동찜닭짜장면이 있다. 먹어본 사람들이 많아서 수소문을 좀 해보니까 안동찜닭짜장면과 안동찜닭짜장밥은 호불호가 좀 있는 것 같다. 나는 '호;쪽으로 맛있게 먹었는데 찜닭짜장면보다는 찜닭짜장밥 쪽이 좀 더 맛있었다. 안동찜닭짜장덮밥 같은거라서 덮밥류 좋아하면 골라봄직하다.
안동 맛우짜 총평
안동 시내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가기에도 좋은 곳. 특히 안동을 여행하는 내일로 여행객들이나 뚜벅이 여행객들, 안동의 젊은이들과 학생들이 가기에도 아주 좋다. 저렴하고 맛있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가게다.
업체로부터 원고료와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