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좀비런(조선좀비런) 선비의 귀환 안내
- 여행 정보/관광 여행지
- 2018. 7. 1.
안동 좀비런(조선좀비런) 선비의 귀환 안내
안동에서 재미있어 보이는 좀비런이 개최된다. 장소가 안동 유교랜드다. 유교랜드는 말 그대로 유교관련 콘텐츠 박물관에 가까운데 여기에서 이런 행사를 개최한다는 사실 자체가 혁신에 가깝다고 말하고싶다. 아무튼 안동에서는 처음 열리는 이런 재미있는 행사들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실제 재미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고무적이다.
좀비런 게임은 술래잡기와 비슷하다. 두 가지의 역할이 있다. 잠비(좀비)가 술래 역할이며 선비는 도망다니는 역할 되시겠다. 선비에게는 생명띠 3개를 주는데 이걸 끝까지 지키며 도망다녀야한다.
좀비추격 액션 게임이고 특히 젊은이들이나 아이들이 좋아할법한 게임 행사라서 의미가 크다.
허접한 자체 제작 행사가 아니라 좀비런의 경우 타지역에서 여러번 개최된 적이 있는만큼 퀄리티가 평균 이상은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도망다녀야할 길이는 총 3km 정도. 좀비들을 피해 완주하면 골인이다. 총 게임 시간은 1시간~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한다.
티켓은 네이버, 위메프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시간 타임별로 진행이 다르니 주의해야한다. 즉, 17:00시 출발 타임과 18:00 출발 타임이 다르므로 시간을 잘 확인해서 예매해야한다.
추가로 술래 역할을 맡는 좀비(잠비)크루도 모집하고 있다. 좀비로 선정되었을 때 좋은점은, * 좀비런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 좀비 특순분장을 해준다고한다.
좀비크루 지원 페이지 : https://comove.typeform.com/to/fauWUK
안동 시민들만 이용한다는 생각은 하지말자. 타지역에서도 좀비런을 위해 오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교랜드와 안동시외버스터미널은 거리가 멀기 때문에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안동시외버스터미널 ←→ 안동 유교랜드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30분 단위로 운영하고 선착순으로 45명씩 탑승한다. 15:00부터 21:00까지 셔틀을 운영한다. 승차시에 좀비런 티켓예매확인을 받아야하니 미리 준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