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MOJAVE 모하비로 업그레이드
- 키노트와 MAC
- 2018. 12. 2.
MAC OS MOJAVE 모하비로 업그레이드
iMAC 5K를 사용 중인데 MAC OS 를 오래도록 시에라에서 사용했었다. 하이시에라가 출시됐지만 별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욕구가 없었고 당장 시에라에도 충분히 만족했기 때문에 하이시에라를 스킵하고 계속 시에라를 쓰는 와중이었다. 익숙한게 편해서 다른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할 마음은 없었는데 이번에 파이널컷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최소 운영체제 제한이 걸려서 할 수 없이 하이시에라로 업그레이드했다. 모하비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보다 하이시에라를 좀 써보고 결정하려고 했었다.
하이시에라로 업데이트 후에 정말 불편했다. 제일 자주 사용하는 파인더부터 말썽이었고 그외에 자잘한 부분들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파이널컷은 다행스럽게 업데이트했지만 맥 운영체제 자체로는 너무 실망스러워서 할 수 없이 모하비로 업그레이드를 다시 했다.
모하비는 이제 처음 써보는 것인데 다크모드가 굉장히 마음에 들고 개인적으로 항상 어두운 톤의 배경화면을 써왔기로 배경화면 사진까지 마음에 든다.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있어서 좀 써봐야알 수 있을 것 같지만 하이시에라보다는 확실히 빠릿한 느낌이다. 파인더도 정상 작동하는 것 같다. 과거에는 맥의 운영체제를 1년만에 계속 업데이트해주니까 뭔가 계속 지원받는 것 같고 그게 참 매력적이었는데, 이제는 너무 자주 업데이트한다는 느낌도 들고. 그냥 기존에 있는걸 제대로 업데이트만 해줘도 만족스러울 것 같다.
아무튼 업데이트 했으니 모하비로 잘 사용해봐야겠다. 다행스럽게도 지금 아이맥은 3년이 넘도록 쓰고있는데 5K 인데도 불구하고 아직은 쌩쌩해서 본전 뽑는 느낌이다. 원래 3년 정도를 한계치로 봤었는데 애플케어도 이제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큰 문제없이 아직 잘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