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개발채권 공채 매입매도하는 방법

지역개발채권 공채 매입매도하는 방법

관공서와 계약 거래를 할 때에는 계약조건에 따라서 지역개발채권 매도 영수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보통 계약이 완료되는 시점의 청구할 때 필요서류입니다. 보통 계약금액의 일부인 00%에 대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 매도하고 그 영수증 원본을 요구합니다.

사용자는 지역개발채권을 먼저 매입해야합니다. 매입은 지역개발채권을 다루는 곳에서 할 수 있는데 저는 농협에서 합니다. 농협의 경우 농협은행이 붙은 곳은 다 된다고하며 일반 농협은 안될 수도 있으니, 가장 좋은건 가까운 농협에 전화로 문의하여 지역개발채권 공채를 매입매도 할 수 있는지 전화로 물어본 후 방문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신분증을 들고 가야합니다. 그리고 채권은 현금으로 거래해야하기 때문에 약간의 현금이 필요합니다.

계약금액의 00%에 대한 채권을 매입한 후 곧바로 매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되면 계약금액의 00% 전체를 납부하는것이 아니라 매입매도할 때의 수수료만 내면 되기 때문에 금액은 계약금액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지만, 보통은 저렴한 편입니다.

예를들어 매입 채권 금액이 100만원이면, 처음부터 100만원을 준비할 필요는 없이 농협 창구에서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만 납부하면 됩니다. 그러면 매입필증과 뒷면에 매입영수증이 붙은 서류를 주고 이걸 청구할 때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영수증에는 매입금액 등 자세한 사항이 모두 나와있으므로 증빙하는데 수월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