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옥동 얼큰이 닭발이 맛있는 곳
- 맛집 카페/맛집
- 2018. 12. 29.
안동 옥동에 있는 닭발 맛집 얼큰이. 항상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인기있는 곳이라서 너무 시끄러울 것 같아서 매번 못갔던 곳인데 이번에는 좀 조용하길래 가봤다. 닭발 너무 맛있다.
얼큰이 메뉴판. 이번에 얼큰이가 싹 리모델링 됐다. 이전에는 약간 빈티지한 실내포차 느낌이었는데 바뀌면서 약간 카페처럼 원목 스타일로 바뀌었다. 나는 솔직히 예전의 그런 빈티지함 쪽에 좀 더 끌리지만 변화를 막을 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기 마련이다. 지금의 깔끔한 얼큰이도 나쁘지 않다. 세트메뉴의 가성비가 괜찮은 편이다. 단품보다 세트쪽이 메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세트메뉴 안에 있는 구성은 메인메뉴를 조합할 수 있다. 예를들어 2~3인 세트는 메인메뉴가 3개가 포함되는데 무뼈닭발 2개 + 영계통구이 1개 이런식으로 가능하다. 그래서 그런식으로 시켰다. ㅋㅋㅋ
무뼈닭발 2인분에 영계통구이 1개 구성. 세트메뉴가 좋은게 이런 구성에 주먹밥과 계란찜, 우동 1개를 주기 때문이다. 구성이 다채롭다.
영계통구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그 맛이었는데 꽤 맛있었다. 다른건 모르겠고 닭발이 진짜 맛있었다. 최근에 먹었던 닭발 중에 단연 TOP. 무뼈라서 먹기에도 좋았고 내 입에 아주 맵지도, 그렇다고 아주 싱겁지도 않은, 진짜 나한테 맞춤형으로 양념된 닭발 같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
이번에 닭발 먹고 너무 감동해서 앞으로 단골로 옥동에서 술 먹을 때 마다 갈려고 마음먹고 있다. 원래 좀 유명한 곳이지만 항상 사람들이 찾진 않으니 나도 몇 번 더 갈 생각이다. 여기는 진짜 지금 당장 SNS에 공유하지는 않고, 몇 번 더 가서 충분히 즐긴 다음 SNS에 올려야겠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