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소문난만두 안기동 만두 맛집
- 맛집 카페/맛집
- 2019. 4. 22.
안동 소문난만두 안기동 만두 맛집
주소는 안기동으로 되어있지만, 나이아가라 사거리 토이랜드 옆이라서 사실은 평화동 또는 운안동에 가까운 곳. 안동에서 오래된 만두집으로 35년 이상 만두를 판매해온 곳이다. 오래도록 한자리를 지켜온 만두집으로 맛있는 만두와 찐빵을 판다. 만두의 생김새는 투박하지만 맛과 양은 일등급이다. 소문난 만두.
나이아가라 사거리 토이랜드 근처에 작은 가게가 있다. 이 근처에는 주차가 좀 까다롭고 도로가 좁기 때문에 걸어서 갔다.
메뉴판은 비교적 최근에 업데이트된 모양이다. 찐빵과 만두 각 6개씩이 한 팩이고 팩당 4,000원이다. 가격에 비해 양이 무척 많아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다.
주문을 하면 진열된 만두와 찐빵을 새로 쪄서 내어주신다.
만두 두 팩과 찐빵 한 팩을 샀다. 만두는 엄청 좋아하지만 찐빵은 그렇게까지 좋아하는건 아니었는데, 그래도 찐빵도 한 번 먹어보고 또 기록으로 남겨두고자 한 팩을 사보았다.
집까지 걸어오는데 한 2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따로 또 찔 필요없이 그냥 먹어도 적당히 따뜻한게 맛있었다.
찐빵은 원래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기억에 남는 맛은 아니었지만, 찐빵 자체만으로는 꽤 괜찮은 맛이었다. 찐빵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추천할만하다.
무엇보다 만두가 정말 맛있다. 의외로 양도 무척많아서 두 팩 먹었더니 따로 밥을 안먹어도 될 정도로 배불렀다. 같이 주는 단무지와 장물이 특히 맛있다. 다른 블로그 리뷰에서는 단무지가 일품이었다고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여기 장물이 진짜 일품이었다. 레시피를 배우고 싶을 정도.
점점 더 불경기에 장사 하기가 어려워지는 시대다. 앞으로 얼마나 더 장사를 이어가실지 모르겠지만, 혹여라도 없어지기전에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둘 수 있어서 다행이다. 무엇보다 만두가 아주 맛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