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신청하기(스마트폰 앱)

반응형

농협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신청하기(스마트폰 앱)

예전에 일반 주택에 살적에는 전기세 등을 종이 청구서로 받았었다. 이걸 자동이체 신청하면 100원인가 200원인가 할인도 해주고 청구서를 종이가 아니라 이메일 같은걸로 바꾸면 또 100원인가 200원인가 할인해주고해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유인을 제공하였다.

이번에 아파트로 이사오면서 관리비 청구서를 받고 자동이체를 신청해보았다. 주거래 은행이 농협이라서 농협으로 자동이체를 신청해보았는데 다행스럽게도 관련된 은행이었는지 문제없이 신청되었다. 신청만했지 아직 출금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대로 된것인지 모르겠지만, 아마 거의 문제없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농협 홈페이지 자체를 들어갈 필요가 없이 농협 스마트폰 앱에서도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하다. 나는 카드로 자동이체를 걸어둘 생각이었으므로 농협 인터넷뱅킹 앱이 아니라 NH농협카드 앱으로 접속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아도 카드사마다 신청법이 다르고 원하는 정보를 찾을수가 없어서 무작정 앱으로 들어가보았는데 자동이체 메뉴에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신청이 있길래 바로 눌러보았다. 전체 동의를 해준 뒤 다음으로 넘어간다.


아파트 동호수를 검색하여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야한다. 아마 여기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농협으로 신청이 불가능한게 아닐까 생각된다.

주소를 적고 동호수를 적으면 자동으로 아파트 정보란에 주소를 넣어준다. 납부마감일은 30일로 되어있는데 청구서에는 31일로 돼 있다. 이번달이 31일까지 있어서인데 대충 월말에 자동납부 되는 시스템인가보다.


이렇게 입력을 다 마치고 신청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창이 나오고 여기에서 확인을 누르면 자동납부 신청이 되었다며 문자가 온다. 신청은 아주 간편하게 되는 것 같다. 이체만 제대로 되면 될 듯. 그런데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청구서는 어떻게 되는건지는 어디를 찾아봐도 보이지가 않아서 의문이다. 이메일 주소 같은걸 입력한적이 없어서… 농협에서 카드 청구서처럼 이메일로 알아서 해주는건지… 다음달 관리비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