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KRX 금계좌 개설방법(모바일)

반응형

NH투자증권 KRX 금계좌 개설방법(모바일)

엄청나게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적절한 투자처를 계속 찾고 있다. 공부도 하려고 투자 관련된 책도 여러권 샀는데 연말이라 바빠서 제대로 못보고 있긴하다. 간접투자보다는 직접투자를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어느정도 손해를 보더라도 그러한 경험을 통해서 뭔가를 배우고 학습하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이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부동산처럼 목돈이 필요한 투자는 현실적으로 내가 하기가 어렵고 주식시장처럼 변동폭이 큰 시장의 경우 큰 돈으로 뛰어들기에는 아직 부담스러워서 현재 안전자산으로 여겨지는 달러와 금 쪽에 눈길을 두고 있다.

달러에는 예전부터 조금씩 투자해왔고 환율에 따라 조금 손해를 본적도 있다. 달러만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많아서 이번에 금쪽으로 투자하려고 NH투자증권에서 KRX 금계좌를 개설했다. 비대면으로 모바일에서 바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NH투자증권 관련 앱을 검색하면 나무 앱이 있고 QV 앱이 있는데 나는 QV 앱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신분증 사진을 찍어 올리고 계좌를 인증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된다. 무척 편리하다. 예전에는 모바일로 가입해도 실제 은행이나 증권사를 방문해서 계좌를 개설해야한다는 후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바로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개설할 때 KRX 금계좌 전용 계좌로 개설하면 된다.

내가 살고 있는 안동은 지방소도시이기 때문에 NH투자증권이 없고 증권사도 많지 않다. 회원가입할 때 보니까 담당 지점이 구미에 있는 NH투자증권이더라. 계좌개설 하나 하려고 구미까지 가는건 누가봐도 무리… 모바일에서 이렇게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유용하다.


금 현물 자체를 받는게 아니기 때문에(실물로 인출하면 부가세 부과됨)부가세가 없어서 투자 목적으로는 KRX 금시장에서 활동해보면 경험도 쌓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기적으로 투자하기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해야 유리할 것 같긴한데 일단은 적당한 선에서 조금씩 투자한 뒤에 그냥 잊고 살아볼까 생각중이다.


내가 투자를 하는 이유는 재산을 증식할 목적이라기보다는 내가 가진 현금을 지키는쪽, 그러니까 방어할 목적이다. 힘들게 번 돈을 가지고만 있어도 손해를 보는 현금 구조라서 너무나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플레이션 혹은 장기 디플레이션을 염려하여 투자처를 찾는 개인 소액 투자자이기 때문에 이걸로 부자가 된다거나 그렇진 않을 것 같고 그냥 가지고 있는 돈이 어느정도 방어만 되어도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어떤 투자든 투자를 했다가 손해를 볼 수도 있다. 그래도 가만히 앉아서 손해를 보는것과 적극적으로 투자를 했다가 약간의 손해를 보는건 다른 차원인 것 같다. 내가 좀 더 나이가 어릴 때 부터 이런 투자를 조금씩 했었다면 훨씬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주변에서 그 누구도 투자나 금융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없었고 나도 이런 세상이 있는지 모르고 살았던 것 같다. 금투자는 조금씩 해 볼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