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옹천 스페이스마 카페
- 맛집 카페/카페
- 2019. 12. 16.
안동 옹천 스페이스마 카페
안동 옹천에 있는 스페이스마 카페는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이번에 새롭게 메뉴들이 바뀌고해서 다시 한 번 가보았다.
카페 내부는 꽤 큰 편이다. 다양한 모양의 테이블이 있어서 원하는 취향에 따라 앉으면 된다.
카페 곳곳에 인테리어가 예쁘게 된 모습이다.
12월 13일에는 팜파티플래너 양성과정 수료식과 음악이 있는 옹천 팜파티가 열렸다. 팜파티에 대한 글은 (https://namsieon.com/4549)여기에서.
메뉴판.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다. 생강음료와 마 음료가 이 곳의 시그니처 음료이며 일반 커피와 디저트류, 그리고 피자류도 판다. 카페에서 피자는 좀 생소한데 뒤에서 피자 만들기 체험도 소개한다.
안동의 생강 브랜드인 그대생강의 생강차, 생강레몬티, 생강라떼, 생강카페라떼, 생강에이드 등 대표메뉴들을 즐길 수도 있다.
쇼케이스에는 디저트류가 있고 마카롱도 있어서 눈길이 갔다. 어지간한건 다 구비된 곳.
카페 곳곳에 예쁜 소품들이 많아서 눈이 즐거운 곳이다.
생강카페라떼. 향이 아주 진하다. 맛도 훌륭!
생강라떼. 마찬가지로 생강과 커피를 조합한 음료로 스페이스마 카페에서 즐기면 아주 좋은 메뉴다.
내가 좋아하는 복숭아 아이스티와 마 미숫가루. 마 미숫가루는 색이 예쁘고 정말 맛있는 제품이라서 개인적으로 추천!
안동반가의 주력 상품인 안동생강진액을 카페에서 바로 살 수 있다. 더불어 안동수제편강 역시 구매 가능하며 세트 상품 또는 선물용 세트로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카페에서도 직접 구입 가능.
스페이스마 머그컵이 있길래 생강진액과 함께 찰칵.
안동생강진액은 은은하고 예쁜 포장용기에 담아 가져갈 수 있다. 나도 겨울철에 자주 사 먹는 진액이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겨울 필수품.
수제브루어리 맥주와 참기름 등 지역의 가공식품들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가게를 둘러보는것도 하나의 재미다.
하회도마도 판다.
음료를 좀 즐기다가 카페 밖으로 나가본다. 음악이 있는 옹천 팜파티는 11월에 먼저 열린바 있다.
안동 스페이스마 카페(안동마 6차산업복합관)의 자랑거리인 야외 공간.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정말 좋고 날씨가 좋다면 편안하게 누워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키친 마라는 곳이 있다. 여기는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과 조리시설이 있는 곳이다.
피자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먹어볼 수 있는 피자 만들기 체험은 스페이스마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
시설은 청결하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 실제 여기에서 다양한 조리가 이뤄진다.
마 스무디, 마 요거트, 생강라떼, 생강에이드 등 지역 농산물과 카페 음료를 조합한 맛있고 훌륭한 메뉴들이 많은 카페 스페이스마.
안동시 우수농산물을 전시판매하는 마 마켓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