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명물떡볶이 거부할 수 없는 맛!
- 맛집 카페/맛집
- 2020. 1. 22.
안동명물떡볶이 30년전통의 거부할 수 없는 맛!
예전에 영주에서 유명한 랜드로바 떡볶이, 소위 랜떡의 안동 상륙점으로 소문나서 유명해진 가게다. 진짜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는데 떡볶이가 비슷하긴 하다. 예전에 랜떡도 다녀왔었다.(https://namsieon.com/2912)
옥동 삼성아파트 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아담한 가게다.
과거 자료를 찾아보니까, 라미님 블로그에서(https://blog.naver.com/tkfkd1008/221137635201) ‘원조영주랜떡 2호점'이라고 적힌 X배너를 찾았다. 예전에는 음료도 팔고 볶음밥도 있었던것 같은데 지금 메뉴판에는 보이지 않는다. 떡볶이, 튀김, 어묵, 순대 등을 섞어서 이것저것 주문해봤다.
떡볶이가 맛있는 가게니까 떡볶이가 메인메뉴다. 손님이 엄청 많은 곳이다. 안동 시내에서는 떡볶이 골목에서 쉽게 떡볶이를 먹을 수 있지만, 옥동 방면에서는 떡볶이 하면 여기가 제일 먼저 떠오를만큼 이미 꽤 유명해졌다.
깔끔하게 나오는 분식 스타일. 그릇이 알록달록한게 예쁘다. 떡볶이 색을 보면 알겠지만, 진짜 맛있다.
순대.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
이 가게에선 메뉴판에 어묵이라고 돼 있으므로 어묵이라고 표현. 4개를 시켰는데 국물과 함께 알차게 나왔다.
시그니처이자 메인메뉴인 떡볶이. 2인분인데 아주 푸짐하다.
야채가 듬뿍 들어있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떡볶이 먹을 때 야채도 빼놓을 수 없지! 여기 떡은 쫄깃한게 일반 떡볶이 떡이랑 좀 다르다. 맛은 많이 맵지 않지만 계속 먹다보면 꽤 매운편. 그러니까 딱~ 먹기 알맞은 그런맛!
튀김. 2인분 시켰더니 이것저것 많이 담아주셨다.
여기 이 어묵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금상첨화!
튀김도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었다. ㅎㅎㅎ 정말 맛있게 먹은 곳. 의외로 양도 많아서 금방 배가 부르다. 떡볶이 먹으러 다음에 또 갈 예정. 포장해서 가시는분들이 아주 많았다. 홀은 테이블 4개 정도 된다. 하... 이 글 쓰면 떡볶이 사진 보니까 또 군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