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무선마이크 로데 와이어리스고(Rode Wireless GO) 후기
- 일기
- 2020. 3. 4.
반응형
유튜브 무선마이크 로데 와이어리스고(Rode Wireless GO) 후기
산지는 좀 오래됐는데 이제야 리뷰… 유튜브 촬영용으로 로데사에서 나온 와이어리스 고 제품을 구매했다. 무선 마이크라서 일반 유선 마이크보다는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이지만, 사용성이 편리하고 무선인데다 페어링이 훌륭해서 많은분들이 극찬하는 제품이다.
완충시 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본체에 마이크가 달려있는 제품이다. 그런데 제품 자체의 무게가 있어서 얇은 옷에는 결착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보야 M1 같은 가성비 좋은 핀마이크를 결합하면 더욱 좋다. 실제로 요즘에는 핀 마이크를 꽂아서 사용 중.
제품은 이렇게 들었다. 수신기와 송신기다. 하나는 카메라에 연결, 하나는 내 몸에 착용한다.
연결 케이블과 간단한 설명서, 그리고 파우치가 있다. 구성품이 알차다. 윈드쉴드, 보통 데드캣이라고 부르는 것도 2개나 들어있다. 그런데 빠지기가 쉬워서 잃어버리기 십상이다.
충전 케이블도 2개나 준다. USB C 타입을 사용 중.
데드캣을 착용하고 처음에 사용했었는데 크기가 좀 큰 마이크가 몸에 붙으니까 아무래도 신경이 쓰여서 두꺼운 옷이 아닐 경우, 핀 마이크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
아래는 유튜브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