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옥동 연식당! 분위기는 카페인데 돼지갈비김치찜 맛집!

안동 옥동 연식당! 분위기는 카페인데 돼지갈비김치찜 맛집!

안동 옥동에 새로생긴 돼지갈비김치찜 맛집 연식당. 가게 이름이 연식당이다. 맛있는 돼지갈비김치찜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 메인메뉴외에 새우튀김, 참치마요덮밥 등 사이드도 알차게 갖추었다.


연식당 입구. 입구에서부터 분위기가 카페인듯한 느낌이 물씬 난다. 실제로 카페로 알고 들어갈뻔했다.


연식당이라는 글자 아래에 작게 김치찜전문점이라는 문구를 보고 식당임을 알게 되었다. 김치찜의 경우 안동 도심권에서 맛있게 하는곳을 찾기가 쉽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연식당이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홀에서 식사를 하면 김치찜 1인분에 8천원인데, 포장을 하면 6,500원이라는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포장도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온다.


연식당 가게 내부. 너무 예쁘잖아?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김치찜을! 뭔가 안어울리면서도 어울리는 듯한 이 느낌이야말로 연식당의 시그니처라고 하겠다.


메뉴판. 메인메뉴는 2가지가 제공된다. 돼지갈비김치찜과 꽁치김치찜. 사이드 메뉴가 여러개 있으니 메뉴판을 살펴보고 적절하게 조합해주면 좋다.


김치찜 식당인데도 셀프바가 있다. 여러가지 밑반찬들을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화장실 인테리어가 아주 멋있어서 한 컷. 카페보다 더 나은 인테리어를 가졌다. 포토존으로도 굿~!


카페에나 있을법한 거울도 있다. 예쁜 셀카를 남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일듯. 인스타 업로드는 필수!


연식당 대표메뉴 돼지갈비김치찜. 푹 익어 맛있는 김치와 부드러운 돼지갈비가 적절한 비율로 들어있다. 조리가 다 된 상태에서 나오기 때문에 데워서 먹기만 하면 된다.


기본 반찬은 소량으로 주지만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매장에서 식사를 하면 김을 기본으로 준다. 김과 밥, 김치를 섞어 먹으면 행복 그 자체!


사이드를 조금 추가하면 훨씬 풍성한 상차림을 만들 수 있다. 새우튀김과 만두, 참치마요덮밥 모두 맛있으므로 취향껏 골라보자. 누룽지는 그냥 간식처럼 먹어도 되고 김치찜에 넣어서 사리로 먹어도 된다. 바삭한게 좋아서 과자처럼 먹었는데 고소한게 맛있군?


꽁치김치찜. 꽁치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인 메뉴다.


꽁치김치찜으로 한상을 차리면 이렇게 되는데, 돼지갈비도 좋아하고 꽁치도 좋아한다면…? 두 번 가면 된다.


꽁치랑 김치의 조합은 뭐 굳이 말이 필요가 없을 듯.


마약계란. 연식당에서 자신있게 내놓은 계란장인데 정말 맛있다. 추천!


새우튀김.


맛있는 소스 두 종류와 함께 나오는데 크기도 크고 통통하니 맛있다. 5개가 나온다.


만두. 물만두 스타일로 나오는데 김치찜과 잘 어울린다.


참치마요덮밥. 가성비 최고의 메뉴로 저렴한 가격인데 아주 푸짐해서 배부르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 녀석이다. 필수 주문!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훌륭하고 서비스가 깔끔하다. 인테리어가 밝고 화사해서 식사를 마치 고급 레스토랑에서 하는 듯한 느낌이 나는데 가격이 저렴해서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도 가능하니 집에서 식사하실분들은 배달로 즐겨보도록 하자.




안동 연식당 정보

  • 영업시간 : 11:30~20:30
  • 브레이크타임 : 15:00~16:30
  • 휴무 : 매주 일요일
  • 전화번호 : 054-843-7766
  • 주소 : 안동시 옥동2길 41-12



댓글(1)

  • 등갈비
    2020.03.30 18:4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