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길안 금소생태공원 유채꽃밭 새로운 명소

안동 길안 금소생태공원 유채꽃밭 새로운 명소

  • 촬영 : 남시언 작가 @sieon_nam
  • 촬영일자 : 2020년 4월 30일
  • 촬영장소 : 안동 길안 금소생태공원 유채꽃밭

작년 길안 유채꽃으로 유명했던 장소는 올해에는 꽃을 식재하지 않았는지 아니면 갈아엎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꽃이 없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나름 인기가 있는 모 페이지 및 채널의 경우, 안동분이 운영하는게 아닌데다가 다른 사람들이 올린 사진을 취합해서 올리는 방식의 비즈니스로 운영되는 곳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올해도 꽃이 폈다고 생각하고 작년 사진을 그대로 올려서 몇몇분들이 헛걸음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지역 채널의 경우,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 운영하는곳을 신뢰하는게 좋다.


원래 자리 건너편 절벽 아래에 조금 있긴한데 너무 조금인데다가 접근성도 안좋고 찾기도 힘들어서 명소이긴해도 찾기가 힘든 곳이었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된 길안 금소생태공원 유채꽃밭은 길안면사무소에서 가깝고 접근성도 훌륭하며 주차장도 넓어서 찾기에 좋을 곳이다.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많은분들이 이곳에서 길안면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셨으면 한다.



이 곳은 새롭게 조성된 곳이라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까닭에 사람이 없었다. 이 넓은 유채꽃밭을 전세낸듯 마음껏 활보하며 이리저리 사진을 찍어보았다.


타이밍을 맞추지 못했던 까닭에 꽃이 완전 만개 상태는 아니었고 꽃을 새롭게 식재해서 그런지 몰라도 꽃이 좀 작은 편이었다. 차차 좋아질 것이다.



무척 넓은 곳이라서 참 잘 꾸며졌다고 생각한다. 예전에는 허허벌판에 주차장 없고 공원이라는 이름이 무색했는데 몇년간 공사 끝에 공원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그런데 여기 이름이 금소생태공원이지만, 네이버나 다음에 나오는 금소생태공원으로 가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금소생태공원이라는 이름이 두 곳인지, 아니면 이름이 바뀐건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는 길안면사무소 옆에 있는 금소생태공원이니 찾아갈 때 주의할 것!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