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 미니 마이크에 사용할 아리스노보 UMS90 탁상용 콘덴서 마이크 스탠드

로데 미니 마이크에 사용할 아리스노보 UMS90 탁상용 콘덴서 마이크 스탠드

얼마전 유튜브용 마이크를 새로 샀다. 제품은 RODE 사의 RODE Mini 마이크. 스탠드 마이크로 책상에 세워둘 수 있는 받침대가 기본적으로 포함된 제품인데, 이전 글에서도 적었었지만, 기본 받침대의 높이가 너무 낮고 조절이 안되어서 별도의 스탠드 또는 암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기존에 쓰던 관절형 마이크 스탠드에 연결하여 사용해보려고 했으나 마이크 무게 때문에 자꾸 스탠드가 내려가는 현상이 발생. 로데 미니 마이크는 가벼운 축에 속하는 마이크인데도 불구하고 아주 살짝씩 버티질 못하고 내려간다.

해외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3관절 스탠드를 쓰거나 아니면 아예 고정형인 탁상용 콘덴서 마이크를 사서 쓰는 경우가 있었다.

제일 처음에 알아본건 같은 로데사에서 나온 PSA1 이라는 제품인데 암스탠드이고 가격은 10만원대 초반이었다. 그런데 암스탠드가 조금 불편하기도하고 고정하기도 쉽지 않다고 판단해서 나는 고정형 마이크 스탠드를 찾고 있었고 로데사에서 나온 DS1 이라는 제품을 찾았는데 안타깝게도 해외에서만 판매 중이었고 국내 제품은 볼 수 없었다.

그래서 어차피 스탠드가 다 똑같은거고 사실 고정만 잘되면 되는거라서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다가 아리스노보 UMS90이라는 제품을 구매, 지금 사용하고 있고, 만족이다.


제품 박스는 이렇게 생겼다. 


안에 뾱뾱이로 잘 감싸져 있다. 


제품 구성. 스탠드 봉과 받침대, 그리고 일반 노래방 마이크처럼 생긴 마이크를 설치할 수 있는 홀더가 있다. 로데 미니의 경우 바로 연결하는 형태라서 더 홀더는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조립은 간단하게 이뤄진다. 받침대에 봉을 연결하기만 하면 끝.


그런데 마이크와 연결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연결부의 크기를 바꿔주는 연결부가 필요하다. 로데 미니 마이크의 경우, 기본 구성품에 해당 연결부가 포함돼 있어서 그걸 연결 후 사용 중이다. 


아래는 로데 미니 마이크에 연결하여 책상 위에 올려두고 촬영한 튜토리얼 영상.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