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서방홈케어에서 안동 투인원 에어컨 청소
- 일기
- 2020. 7. 6.
오서방홈케어에서 안동 투인원 에어컨 청소
지금 집에 있는 에어컨은 삼성 에어컨인데 투인원이다. 아파트에 배관이 매립돼 있어서 다른 방에 설치하기도 힘들고 작은 방에 에어컨을 추가하는것도 거의 불가능해서 여러가지 불편한점도 있지만, 그래도 배관이 보이지 않으니까 외관이 깔끔하고 보기에 좋다는 장점도 있다.
이 에어컨은 이사올 때 집 주인으로부터 업어온 에어컨인데 원래는 기존 집에 있는 에어컨을 떼서 가져오려고 마음먹었었지만, 계약 당시 에어컨을 이야기할 때 이전 설치비도 들고 에어컨 자체도 최신은 아니니까 그냥 가져가는걸로 협의했었다.
가을께 이사를 와서 지금껏 에어컨을 가동한적이 없었었고 6월달에 하도 더워서 살짝 틀어봤었는데 곰팡이 냄새가 좀 나고 퀘퀘한 기분 나쁜 냄새가 나는것 같아서 에어컨 청소 업체를 알아보았다. 아는게 없어서 인스타그램에서 시민분들께 물어본 결과 여러 업체를 추천받았고 그 중 한 곳이랑 날짜를 잡아서 에어컨 청소했다.
나는 오서방 홈케어라는 곳에서 진행했는데 사장님과 사모님 두 분 오셔서 진짜 깨끗하고 꼼꼼하게 청소를 잘 해 주신다. 에어컨 청소라고는 필터 빼고는 해본적도 없고, 기계 분리하는 방법도 모르고해서 그냥 청소에 업체에 맡기는게 마음 편했다. 에어컨 상태도 물어볼겸,…ㅎㅎ
물어보니까 아마 처음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청소가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오매… 어쩐지 곰팡이가 조금 보이길래 의아했는데 이번에 깨끗하게 청소 완료.
돈은 좀 들어도 건강도 지키고 마음도 놓이고 무엇보다 속이 시원하고 기분이 좋아서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서방홈케어 사장님은 토요일에 와주셨는데 다행스럽게도 일정이 빨리 잡혔다. 한창 더울 때에는 일정 잡는게 어렵다고 한다. 오셔서 약 2시간 정도 작업을 해주셨고 말끔히 청소되었다. 구석구석 꼼꼼하게 청소해주시더라.
약품도 뿌리고 뭐 이것저것 해주시는데 봐도 잘 몰라서 그냥 전문가에게 맡겨두고 기다렸다.
검은물이 줄줄 나오는게 참 희한했다. 물어보니까 2~3년에 한 번 정도 청소를 해주어야한다고 하셨는데 아무래도 여름에는 에어컨을 많이 틀다보니까 청소도 꼼꼼하게 해주는게 좋겠다. 일반적으로 청소라고 해봐야 필터 청소밖에 없는것 같은데 실제로는 안쪽 구석까지 약 뿌리고 다 해야해서 제대로 된 청소 하려면 업체 불러야할 듯…
아무튼 청소 끝내고 이제 마음놓고 에어컨 틀고 살고 있다. 이상하게 퀘퀘하던 냄새도 안나고 좋네. 무엇보다 마음이 편하고 안심이 되니까 그게 젤 좋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