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안동 나예누리 카페 인물 스냅사진
- 여행 정보/스냅 사진 영상 촬영 포트폴리오
- 2020. 7. 27.
비오는날 안동 나예누리 카페 인물 스냅사진
- 촬영 : 남시언 작가 @sieon_nam
- 안동스냅사진 인스타 : @andongsnap
- 촬영일자 : 2020년 7월 23일
- 모델 : SGB
- 촬영장소 : 안동 나예누리 카페
- 촬영 장비 :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 RF 35mm, RF 24-105mm L, RF 85mm L, 삼양 14mm
- 촬영문의 → 인스타 DM 또는 오픈 카톡(https://open.kakao.com/o/suVffk8b)
예전에는 웰메이드 촬영을 하거나 스냅 사진을 촬영할 때 시기에 맞는 장소에서 촬영하는걸 선호했었습니다. 벚꽃 필 때면 벚꽃 피는 장소에서, 가을에는 은행나무 밑에서만 촬영을… 하는 식이었죠. 그런데 나중에 알고봤더니 이렇게 찍는건, 장소가 사진에 맞추는게 아니라 사진이 장소에 맞춰지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시기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가까운 주변에서 좋은 곳들을 찾고, 그런 곳들에서 최대한 분위기를 살려 찍고 있습니다.
장마 기간입니다. 비가 오는 날이었어서 장소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가까운 곳에 예쁜 카페가 있었습니다. 안동시청 옆에 있는 나예누리 카페입니다. 가본것은 저도 처음인데 블로그를 통해 사진을 살펴보고 이 곳으로 정했습니다. 모델분께서도 카페의 분위기에 만족하셨어요.
퇴근 시간이 다가오기 전에 만나 촬영을 시작했고, 사람이 거의 없는 환경에서 편하게 촬영할 수 있었어요.
비오는 날 촬영하는건 선호하지 않는편이지만, 나름대로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더불어 카페에서도 딱 정해진 곳만 촬영하는게 아니라 주변을 둘러보고 괜찮은 포인트를 찾아 아이디어를 내어 촬영해보면, 촬영하는 재미도 있고 훌륭한 결과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딱 정해진 포토존에서 딱 정해진 사진만 찍었는데 이건 아무래도 자유로운 스냅사진이라기 보다는 뭔가 증명사진 같은 딱딱하고 똑같은 콘텐츠라서 여러가지로 신경쓰이는게 많았었는데 요즘은 자유롭게 촬영합니다. 독특하고 분위기 있는 사진이 많이 나옵니다. 주변을 잘 둘러보면 도움이 됩니다!
사실 우리는 주변에 예쁜 곳들과 좋은 사람들을 무시한 채 살아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색다른 시선으로 가까운 곳들과 주변을 둘러보면 그동안 모른채 지냈던 아름다움을 알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