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바디케어 가입 후 직접 등록하기
- 일기
- 2020. 8. 25.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가입 후 등록하기
이번에 새로 차를 사고나서 제일 먼저 해야할 일로 생각난건 바로 바디케어 가입 및 등록이었다. 차를 처음 샀을 때만 등록할 수 있는데다가 보상조건이 꽤 괜찮아 보였다. 가입금액은 차를 사면 주는 포인트로 대체할 예정이었다.(어차피 그 포인트로 차량용품등을 살 수도 있어서 사실상 돈 주고 구매하는거나 마찬가지일듯). 그래도 혹시 한 번이나 두 번 정도만 보상을 받아도 이득일거라는 생각에 이번에 처음으로 바디케어에 가입하게 되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메뉴를 찾아 들어가야한다.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어서 찾는데 좀 애를 먹었다. 상단 메뉴에서 멤버십&차량관리로 들어간 다음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들어가서 바디케어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바디케어 서비스 안내가 나온다. 외관 손상 발생시 보상한도 범위내에서 복원 또는 교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가입 후 최대 2년 또는 4만km까지 가능하고 1년짜리 프로그램과 2년짜리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져 있다. 최대 2년이다. 신차 출고일 포함해서 30일 이내에만 가입할 수 있고 사고 발생하면 가입이 불가능해서 빠른 선택을 강요받고, 가능하면 빨리 가입하는게 낫다. 이게 해보니까, 사진도 등록해야하고 사진 등록 및 검사 기간도 며칠 정도 걸리니 여유있게 등록하는게 낫겠다.
서비스 내용은 그냥 읽어보면 되는데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은 되어 있다. 가입할 수 있는 차량이 정해져있다. 소형, 중형, 대형… 패키지 1과 패키지 2가 있는데 가입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잘 선택해야한다. 패키지 1은 1년짜리, 패키지 2는 2년짜리라고 보면되고 1년 2만km, 2년 4만km 제한이 있다.
제네시스 차량의 경우 별도의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면되고 나머지는 여기에서 그대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홈투홈 서비스도 제공해주는데 쓸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바디케어 구매는 홈페이지에서 마치 온라인 쇼핑하는것처럼 진행하면 된다. 포인트로 결제할 예정이므로 크게 결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지만, 포인트에 따라 약간의 추가금만 결제할 수도 있다.
유의사항이 중요하니 꼭 읽어보도록 하자. 부위별로 보장횟수 제한이 있어서 잘 살펴봐야한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자신의 차량이 등록되어 있다면(거의 대부분 되어 있을것이다), 해당여부확인 버튼을 눌러 조회 후 진행한다.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결제 진행한다. 포인트 조회 후 진행하면 되는데 처음하는분들은 블루멤버스 초기 비밀번호(생월생일 4자리)를 입력하고 포인트를 조회해야한다.
구매가 끝나면 문자가 오는데 앱스토어에서 AON이라는 앱을 다운받아서 진행하라고 알려준다. 블루링크나 마이현대 앱에서 진행하면 좋았겠지만, 그렇게 하라니 그렇게 할 수 밖에…
앱 깔고 개인정보 입력을 해야한다. 회사에는 현대자동차, 이름은 자기 이름 적고 휴대폰번호 적으면 된다. 결제 후에 오는 안내 메시지를 잘 읽고 거기에 적힌대로 입력하면 된다. 처음에 현대자동차 회사 번호인가 뭔가하는게 있는데 그걸 몰라서 한참 헷갈려했었다.
로그인한 후 메뉴에 보면 가입신청이 있다. 클릭!
그 다음에 저기 그림에 보이는대로 차량 번호판 앞면과 뒷면, 양옆면의 사진을 찍어 등록을 해야한다.
사진 등록의 경우 직접 해보니까 갤러리에 찍어둔 사진은 등록하는 기능이 없어서 앱을 실행한 후 바로 찍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고 4번 찍으면서 ‘사용'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카메라 사양에 따라 차량 전체를 담으려면 좀 뒤로 멀리 가야할 수 있어서 공터나 여유있는 주차장에 주차 후 진행하는게 좋다. 가까이에서 찍으면 차량 옆면이 다 안찍힐 수 있다. 이제 정식 등록 후 심사 기다리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