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이파인(교통민원24) 사용하기

나는 MAC 운영체제를 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한국의 공인인증서 및 기타 관공서 관련 업무가 너무나도 까다롭고 어려운 환경이라고 느껴진다. 정말 다행스러운점은 그래도 예전보다 스마트폰 앱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일부는 스마트폰 앱에서 처리하는게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번에 교통민원24에서 확인할 부분이 있어서 접속해보았으나 여전히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해서 혹시나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니 최근에 공식 앱을 출시하여 시범운영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고 설치를 해보았다. 체크해보니 현재까지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는 앱을 찾을 수 없었고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다.

보안문제로 해당 화면은 캡쳐가 안된다. 그래서 폰으로 찍음. 스마트폰에서도 많은 항목들을 처리할 수 있다. 최근 무인단속 내역 확인부터 범칙금 확인,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등을 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그리고 너무 편하다. 대신에 제일 처음에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작업이 필요해서 윈도우 PC가 한 번은 있어야한다.

 

자신의 착한운전마일리지와 적검 갱신 기간도 확인할 수 있고 미납과태료와 범칙금도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서 화면이 PC 화면보다 더 깔끔하고 개인맞춤형이다. 공지사항도 볼 수 있고 앱 자체는 빠릿하게 잘 작동하는 것 같다. 이파인 교통민원24 쓰시고 안드로이드 폰 쓰시는분들은 앱으로 활용하면 좋을 듯!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