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전통 안동 불고기 맛집, 우덕식육식당 불고기 배달
- 맛집 카페/맛집
- 2020. 10. 10.
안동에서 꽤 유명한 불고기 맛집인 우덕식육식당이 배민에서 배달을 하길래 불고기도 땡기고해서 주문해보았다. 가장 최소 금액 메뉴가 전통한우불고기 3만원이다. 구성이나 이런걸 자세히 모르는 상태라 일단은 3만원짜리 하나 주문해보았다.
우덕식육식당에서 배달된 불고기. 진짜 뜨거운 상태에서 배달되어 바로 먹기에 좋았다.
배달된 상태는 이렇게 두 개의 봉투로 나뉘어져 있는데
중간에 껌도 한 통 넣어주셨다. 하지만... 나는 껌을 잘 먹지 않는다는거...ㅋㅋ 그리고 배달될 때 무슨 비닐같은걸 같이 주던데 이건 어떤 용도인지 모르겠다. 아마 바닥이나 테이블에 까는 용도일걸로 추측 중.
쌈채소와 다양한것들이 들어온다. 와사비도 주고, 된장 마늘, 밑반찬 등이 있다.
반찬은 간단하게 제공되는데, 김치, 파김치, 하나는 이름을 모르겠고 된장이랑 마늘, 쌈채소를 준다. 김치도 괜찮았지만, 저기에 있는 파김치가 진짜 불고기랑 찰떡궁합이었다.
마늘도 알싸한게 맛있었고 특히 쌈장이 아니라 된장을 주는게 좋았다. 고기엔 된장이지 ㅋㅋ
쌈채소도 꽤나 푸짐하게 제공되는데 특히 매운 고추 3개가 들어있어서 딱 좋았다.
불고기 개봉! 뜨거운 상태에서 배달되어 바로 먹을 수 있었다. 국물 자박자박 촉촉하고 조리 상태가 진짜 일품이었다. 맛이 와~~ 가게에서 먹는 불고기랑 거의 차이 없는 맛...! 양도 의외로 꽤 많다.
불고기 국물에 밥비벼 먹는거 좋아해서 국물 흥건한거 좋아하는데 적당하게 있어 더도 아니고 덜도 아니고 딱 알맞게 되어 있었다. 당면도 들어있는데 당면이 또 JMT
근데 밥은 따로 안주기 때문에 집에 남은 밥 챙겨서 같이 먹었다. ㅋㅋㅋ 진짜 맛있는 한끼였다! 요즘처럼 언택트 시대에는 가게에서 먹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배달로 불고기를 즐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추천! 다음에 또 시켜먹을려고 ㅋㅋ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