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카카오톡 알림톡 설정방법 + 이용료

반응형

롯데카드 앱에서 얼마전부터 카카오톡으로 카드승인 내역을 알려주는 알림톡 기능이 출시됐다고 알림이 떠서 알림을 카카오톡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월 300원의 이용료가 있는 문자 메시지 앱으로 승인 내역을 받았었는데 관리도 힘들고 나중에 찾아보기도 까다롭고해서, 원래는 다른 알림 푸쉬 앱이 있나 찾아보았지만 전무. 할 수 없이 300원 내면서 문자메시지를 이용해야했는데 알림톡이 나왔다고하니 안 쓸 이유는 없었다.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바뀌면서 내가 기대했던 부분은 문자메시지 이용료를 절약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었다. 롯데카드 앱에서 카드사용알림 메뉴로 들어가보면 어떤 알림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문자메시지 두 개 동시에는 안되는것 같고 둘 중 하나만 되는 듯 하다. 여기에서 카카오톡 알림으로 할지, 문자 메시지로 할지 정하면 된다.

 

결제를 하면 이런식으로 들어온다. 문자메시지보다 좀 더 직관적이고 깔끔해서 보기에는 좋다.

 

그런데 문제는 카카오톡 알림이라고 하더라도 여전히 월 이용료 300원을 내야한다는 것이다. 이건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인데, 예를들어 농협의 경우에는 예전에 UMS 서비스를 했었지만 오래전부터는 스마트알림이라고하는 별도의 앱이 있어서 앱 자체에서 푸쉬를 주기 때문에 월 이용료를 내는 문자메시지가 꼭 필요치 않다면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점이다. 

그런데 롯데카드는 방법이 없어서... 300원 아깝지만 계속 내는 중. 카카오톡 알림인데도 월 이용료를 내야한다는게 조금 안타깝다. 돈도 아깝고 ㅠㅠ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