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북 파이널컷 플러그인 호환 안될 때, 로제타 호환성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

반응형

M1 맥북은 칩셋이 바뀌었기 때문에 사실상 내부적으로 많은게 바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서드파티 플러그인을 사용해야하는 앱들, 대표적으로 파이널컷프로X 같은 경우, 호환성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는 상당한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이저 제작사들이 만든 플러그인의 경우 빠르게 M1 실리콘 맥을 지원해주고 있지만 아직은 모든 플러그인이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더불어 개인이 만들거나 소규모 제작사에서 만든 플러그인들의 경우에는 지원이 좀 더 늦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때, 당장 작업을 해야하는 분들은 난감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M1 맥북에서 로제타 모드로 파이널컷 호환성 모드로 실행하면 이전에 쓰던 플러그인을 문제없이 쓸 수 있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파이널컷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서드파티 플러그인이 애플 실리콘 맥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플러그인이 링크가 끊어진 것처럼 붉은색 화면이 나오면서 지원되지 않아 사용이 불가합니다.

 

로제타로 실행되는 파이널컷 호환성 모드로 진입하려면 터미널 명령어를 써야합니다. 터미널을 실행하고

screen -d -m arch -x86_64 "/Applications/Final Cut Pro.app/Contents/MacOS/Final Cut Pro"

다음 소스 코드를 복사 - 붙여넣기 해줍니다. 그런 다음 엔터를 누르면 터미널이 켜진 상태에서 파이널컷이 실행되고

 

호환되지 않던 플러그인도 그대로 쓸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이널컷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원래 모드로 다시 실행되며, 다시 호환성 모드로 실행하려면 터미널 명령어를 터미널에 또 다시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공부해보세요!

youtu.be/KNm3WmzY3_Q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