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선충전 트리오 구매 후기 (내돈내산)

반응형

삼성전자 무선충전 트리오 구매 후기 (내돈내산)

이번에 갤럭시S21 울트라도 장만하고 갤럭시 워치도 새롭게 구매해서 무선 충전기를 알아보았다. 지금까지는 아이폰, 에어팟, 갤럭시 안드로이드폰 등을 전부 유선으로 충전해오고 써오고 있었고, 차에서만 무선 충전을 썼었는데 이번에 큰 마음먹고 무선 충전기를 장만하게 되었다. 사실 지금까지 유선 충전으로도 크게 불편하진 않았지만, 불편하지 않은것과 편한건 또 다른 문제인 것 같다. 

삼성전자에서 나온 무선충전 트리오는 3개를 동시에 무선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무선충전 듀오라고해서 2개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도 있고, 1개만 충전할 수 있는 제품도 있긴 하다.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쓰는 분들은 아무래도 무선충전 듀오나 무선충전 트리오 제품이 데스크 셋업에서 선을 줄이고 책상을 깔끔하게 유지하면서도 편리한 충전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삼성전자 정품의 무선충전 트리오. 충전기는 호환 모델을 써도 좋겠지만 되도록이면 정품을 쓰고 싶어서 삼성전자 제품을 고집해서 구매했다. 색상은 블랙이 있고 화이트가 있는데 화이트로 골라보았다. 그런데 화이트를 골랐는데 사진으로 보는 것과는 좀 다르게 흰색이라고 하기는 좀 어렵고 약간 회색빛의... 그레이라고 표현하는게 좀 더 정확할 것 같다. 이럴줄 알았으면 블랙을 살껄... 싶다가도 나름 그레이의 매력도 있어서 현재까지는 만족하면서 쓰는 중.

 

제품명은 EP-P6300이다. 정격 9.0V 규격을 사용한다. 

 

3개의 제품을 하나의 무선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워치 충전용 공간이 한 곳이 있고, 나머지 두 곳에는 스마트폰이나 에어팟 또는 갤럭시 버즈나 갤럭시 라이브 등 무선 이어폰을 충전할 수 있다. 물론, 스마트폰을 두 대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LED 모드로 완충 여부를 알려주고 빠른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한다.

 

상자를 개봉하면 이렇게 제품이 들어있다. 화이트 모델이지만 색상은 회색에 가깝다. 조금 연한 회색.

 

가로로 길쭉한 스타일이다. 처음에는 이렇게 가로로 길쭉해서 조금 못생겨보였는데 실물은 꼭 그렇지는 않다. 너무 길지도 않고 적당한 느낌이다. 왼쪽에 넓은 공간은 스마트폰 또는 무선 이어폰을, 오른쪽에 움푹 패인 곳에는 스마트워치를 충전한다. 스마트워치 쓰시는분들은 별도의 충전기를 제공받지만, 워치에서 주는 무선 충전기는 관리도 힘들고 크기도 작고 여러가지로 불편한점이 많아서 별도의 무선 충전기를 쓰시는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는데, 이렇게 트리오 제품으로 묶여있는걸 사면 보관하기도 좋고 충전하기에도 좋다.

 

제품을 꺼내면 안에 간단 사용설명서와 충전 콘센트, USB 케이블이 들어있다. 

 

25W 충전 콘센트를 주니까 가성비는 꽤 괜찮은 편이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구매해도 충전기를 따로 주지 않기 때문에 25W 충전 콘센트를 별도로 구매해서 쓰는분들도 있는데 이렇게 무선 충전 트리오를 별도로 장만하면 그런 일은 생각하지 않아도 되겠다.

 

USB 케이블은 USB C to C 타입이다. 길이가 조금 짧지만 꽤 튼튼한 모양새다.

 

무선충전 트리오 앞쪽 아래에 충전 포트가 있다. 옆면이나 뒷면에는 없고 딱 한 곳에만 소켓이 있어서 사실상 충전할 때 정방향으로만 설치하도록 설계한 것 같다. 그러니까 세로로 길쭉하게 세워두기에는 충전 포트랑 선 정리 문제로 조금 까다로워진다. 

 

충전이 매우 빠르고 잘 된다. 아이폰도 물론 호환되며 별도로 설정하거나 그런 부분도 아무것도 없다. 아이폰과 갤럭시S21울트라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충분히 빠르게 충전되는 듯 하다.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스마트폰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무선 충전이 잘 먹힐까? 였는데 노파심이었다. 굉장히 잘 먹힌다. 아이폰, 갤럭시 모델 모두에서 무선 충전에 따른 문제는 아직까지는 발생하지 않았다. 고속충전이라 그런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충전 중에 제품에서 조금의 발열이 있는편이다. 무선충전 트리오에서도 열이 조금 느껴지고 스마트폰에서도 그렇다. 엄청 뜨거운건 아니고 살짝 따땃~한 느낌? 정도는 느껴진다. 문제될 정도는 아닌듯. 하지만 아이폰 기준으로 유선 충전했을 땐 발열이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민감한분들에겐 조금 신경쓰이는 문제일 수 있다.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무선충전 듀오보다 무선충전 트리오가 좀 더 가성비가 좋은 것 같다. 특히 스마트폰을 여러대 쓰거나 무선 이어폰을 쓰는분들, 스마트워치를 쓰는 분들에겐 굉장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스마트 기기들을 이 트리오 하나로 커버할 수 있고 책상 위에 어지럽게 펼쳐진 선들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