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글 수정시 키보드 안내려가는 문제 플로팅 키보드로 해결

반응형

아이폰을 쓸 때에는 이런 경우가 단 한번도 없는데, 갤럭시나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특정 모델에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때, 인스타그램 글 수정을 하게되면 키보드가 안내려가서 글자를 보면서 수정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이건 고질병으로 예전부터 이런 현상이 있었는데 어쩐 이유에서인지 아직까지 고쳐지지 않고 있다. 현재 쓰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인데 세로로 길쭉하기 때문에 그나마 좀 나은 상황이지만, 평범한 비율의 스마트폰이라면, 사진 아래에 글자가 안보여서 수정이 어려운 상황을 맞게 된다. 

 

글자를 수정하려고 하면, 키보드 화면 때문에 글자가 가려서 안보이고, 키보드를 내리면 글자를 수정할 수 없는 상태에 있게 된다. 앱 데이터를 지우거나 인스타를 삭제 후 재설치 하는 방법으로 다시 설정할 수 있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복구 되기 때문에 완벽한 해결책은 아직은 없는 것 같다. 

 

현재로서 제일 좋은 해결방법은 키보드를 플로팅 키보드로 바꾸어서 화면 위로 위치를 옮긴 다음 글을 수정하는 방식이다. 키보드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모드로 들어가면 일반 키보드, 한 손 키보드, 플로팅 키보드를 고를 수 있는데 임시로 플로팅 키보드로 변경 후 글자를 수정한다. 수정이 완료되면, 다시 일반 키보드로 바꾸어준다. 이렇게 하는게 현재로선 가장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해결 방법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