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농협 ATM에서 현금 출금하는 방법
- 갤럭시 스마트폰 활용법
- 2021. 9. 10.
요즘 지갑을 안들고 다니다보니까 카드도 없더라고요. 갑자기 현금이 좀 필요해서 현금을 출금해야하는데 카드가 없으니 엄청 난감했습니다. 깜빡하고 집에 두고 오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지갑을 잃어버렸거나 안들고 다니면서 현금을 출금해야할 때가 있을텐데요. 이때에는 삼성페이를 통해 계좌를 등록하고 계좌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저는 농협 ATM 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만, 어떤 은행의 ATM에서도 요즘에는 다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삼성페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시고, 계좌를 클릭해서 계좌를 등록합니다. ATM 앞이나 은행 입구에서 이 작업을 해도 괜찮습니다. 금방 끝나거든요.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지문 등을 입력하고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으면 위 그림처럼 계좌가 등록됩니다. 더불어 삼성페이 앱에서도 해당 계좌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아래쪽에 입금과 출금 버튼이 있으면 등록 완료!
이제 해당 계좌 아래에 있는 출금 버튼을 클릭한 후 출금금액과 5만원권, 1만원권을 체크해주세요. 더불어 영수증 안쇄 여부도 선택해줍니다.
삼성페이의 경우 현재 출금 한도가 50만원까지입니다. 하루에요. 만약 계좌를 2개 등록하면, 100만원까지 출금할 수 있는 식입니다. 한개의 계좌에서는 하루에 최대 50만원까지만 뺄 수 있습니다.
이제 농협 ATM 기계에서 메뉴를 찾아야하는데요. NH앱캐시(NH pay / 삼성페이)라고 된 메뉴를 찾으세요.
여기에서 출금 버튼을 누르세요. 입금도 되는 모양입니다.
그런 다음 메뉴가 나타나면 스마트폰의 뒷면을 빨간색 칸 위로 갖다대면 바로 인식되면서 현금이 출금됩니다.
세상 참 좋아졌네요 !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ATM에서 현금출금도 되고 너무 편합니다!ㅎㅎ
현금을 급하게 써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