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에브리봇 3i POP 내돈내산 구매후기
- 일기
- 2022. 2. 11.
청소하기가 너무너무너무너무 귀찮아가지고 로봇청소기를 구매해보았다.
사실 예전부터 로봇청소기에 관심은 많았었는데 고정관념인지 꼰대가 되어버린것인지 그동안 로봇청소기 자체에 대해 그다지 신뢰하지 못했었고, 성능에 대해 어느정도 의심이 있었던게 사실이었다.
로봇청소기는 가격이 천차만별이라서 몇 개를 좀 찾아보았는데 아무래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 입장에서는 조금 가성비 있는 로봇청소기를 써보고 나중에 다른걸로 바꾸던지 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 일단은 에브리봇 3i POP 제품으로 구매해보았다.
든든한 박스.
당신의 POP이라고 한다.
안에 내용물은 이렇게 들었다.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본품과 충전기, 그리고 충전선 및 기타 등등이다. 구성은 꽤 심플하다.
로봇청소기 성능을 좀 살펴보기 위해서 로봇청소기가 택배 배송 오기전까지 청소를 일부러 하지 않고 기다려보았다.
사용설명서를 좀 읽어보니 대충 어떻게 되는지 알수 있었다.
일단 처음에 배터리가 별로 없길래 바로 충전을 해주었고 몇 시간 정도 충전하니 완충되었길래 청소기를 돌려보았다.
생각보다 청소가 깔끔하게 잘 되는 편이다.
에브리봇의 경우 물걸레 겸용이라서 물걸레 청소도 해보았는데 아무래도 직접 손으로 하는것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자동으로 되는 것 치고는 꽤 만족스럽게 되는 편이라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
원래 처음 구매했을 땐 거의 매일 돌릴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해보니까 로봇청소기를 매일 돌리는 것 자체도 좀 귀찮아져서...
2~3일에 한번씩 돌리고 있다.
처음에 에브리봇 앱으로 지도를 만들고나면, 그 다음부터는 원하는 구역을 지정해서 청소를 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
생각보다 똑똑하게 장애물도 잘 피해가고 러그도 잘 올라간다. 무엇보다 소파 밑을 자기 스스로 돌아다니면서 잘 청소해주어서 만족스럽다. ㅋㅋㅋ
방바닥에 있는 물건들을 잠시 치워두면 좀 더 좋을 것 같고, 방바닥에 뭔가가 막 많거나 이러면 구석구석은 청소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이런 부분까지 자동화하기는 어려워서 로봇청소기를 돌릴 때에는 바닥을 조금 정리해주는게 청소가 잘 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