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맛집 예천 흥부네 토종한방순대 먹어보니 맛있어요

반응형

경상북도 예천은 순대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맛있는 순대국밥과 맛있는 석쇠구이 등이 유명한 곳이라서 먹방을 위한 식도락 여행으로도 좋은 곳이 바로 예천입니다.

이번에는 예천에 있는 흥부네 토종한방순대라는 식당에서 예천용궁순대 국밥과 다양한 먹거리들을 먹어보고 왔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추천하는 곳입니다! 

 

용궁순대 훙부네 토종한방순대 입구쪽입니다. 주차장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순대 명인의집으로서 순대가 일품인 곳이에요.

 

입구쪽에 명인의집임을 알려주는 명패와 경상북도 인증 으뜸음식점, 그리고 예천군 모범음식점이라는 표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순대국밥과 순대전골, 쭈꾸미볶음, 기타 다른 먹거리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게 되었고 잠시 기다리니 기본 밑반찬을 내어주었습니다. 콩나물이 참 맛났어요.

 

예천 흥부네 토종한방순대 메뉴판입니다. 순대국밥과 순대, 돼지머리고기, 순대전골, 오징어석쇠불고기, 쭈꾸미볶음이 메인메뉴 시그니처이며 순대양념볶음, 돼지석쇠불고기, 닭발석쇠구이, 막창석쇠구이, 황태통나물해장국 등의 메뉴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벽면에는 그동안 신문에 보도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유명 맛집임을 상기시켜주고 있었어요.

 

돼지석쇠불고기가 먼저 나왔습니다. 

예천에서 순대국밥을 먹을 때 빼놓지 않고 꼭 주문하는 것이 오징어석쇠구이 또는 돼지석쇠불고기인데요. 특유의 불맛과 양념이 국밥과 너무나도 잘 어울려서 즐겨 먹는 메뉴들입니다. ㅎㅎ

 

밥도 함께 나와주었고 상차림이 어느정도 완성되었습니다. 

 

국밥은 조금 이후에 나오게 되었는데 그전에 돼지석쇠불고기를 먼저 맛보았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돼지석쇠불고기를 다 먹은 후 

 

예천 흥부네의 시그니처인 오징어석쇠불고기도 만났습니다. 캬~~ 역시 이 맛이죠!

 

이후 순대와 건더기가 듬뿍 들어간 맛있는 국밥도 나왔어요.

 

오징어석쇠구이의 불맛과 매콤한 맛, 그리고 국밥의 든든한 맛이 잘 어울리는 일품 식단입니다 ㅎㅎ

 

순대랑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었어서 정말 배부르게 한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예천을 여행하시는분들은 흥부네에서 맛있는 석쇠구이와 국밥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