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원 도산별과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참석
- 일기
- 2022. 8. 28.
지난번에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안동문화원에서 운영하는 도산별과 블로그 기자단 1기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보고 지원을 하였었는데 운좋게 선정이 되어서 발대식이 있다는 연락을 받고 발대식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안동문화원 도산별과 블로그 기자단은 이번에 처음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1기 기수로 활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안동문화원은 저도 작년에 안동문화 책에 원고 기고도 하였고해서 나름 친숙한 곳인데요.
안동문화원의 행사와 도산별과 프로그램은 지금까지는 아무래도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위주로 사업이나 행사들이 진행된 부분이 있다보니까 일반 대중들에게는 그렇게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없지않습니다만, 저를 포함한 블로그 기자단분들이 열심히 활동해주면서 훌륭한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 공개하게 되면, 지금보다는 확실히 좋은 정보를 통해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발대식 장소는 예전 이름으로는 안동미디어센터, 지금은 웅부공원과 안동문화원 옆에 있는 안동시드림스타트 공간이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예전에 진흥원에 근무할 때 진흥원 사옥이 올라가기 전에 실제로 미디어센터 건물에서 몇 개월간 일을 했던적이 있었어서 추억의 장소이기도 했던 곳입니다. 간만에 방문하니 감회가 아주 새로웠습니다.
2층에 있는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담당자분과 관계자분들이 활동 내용에 대해서 설명도 잘 해주시고 제가 궁금한게 몇 가지가 있어서 여쭤보았는데 해결책을 잘 제시를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기자단 카드는 카드형으로 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아무튼 위촉장을 받고 9월부터 아마 본격적으로 활동이 시작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아니지만, 도산별과 네이버 블로그가 만들어져 있으니 이곳에서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훌륭한 기자단분들의 콘텐츠도 많이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https://blog.naver.com/hi_do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