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신도시 안동맛집 까몬 베트남음식점 쌀국수 맛과 분위기 좋아요
- 맛집 카페/맛집
- 2022. 11. 10.
경북도청신도시 안동 지역에 있는 까몬은 베트남음식점입니다. 베트남쌀국수나 베트남 스타일 볶음밥 등이 시그니처 메뉴로 판매하는 곳이에요. 체인점이네요. 경북도청신도시에 있는 까몬 안동점도 손님들이 많고 블로그나 SNS에서 많은 후기를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에요. 안동 시내 지역에는 베트남음식점이 몇 곳 있는데, 경북도청신도시쪽에는 선택지가 많지 않을걸로 알고 있습니다.
까몬은 가성비 괜찮은 쌀국수 또는 볶음밥 등을 메인으로 다양한 베트남음식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예전에 베트남 여행할 때 즐겨 먹었던 타이거 맥주도 팔더라고요.
경북도청신도시 까몬 안동점 입구입니다. 주변으로 주차할 공간이 있습니다. 간판에서부터 베트남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곳입니다.
이곳은 주문을 각 테이블마다 설치된 모니터를 이용합니다. 한국어로 돼 있고 그림과 설명이 일부 있어서 주문에 어려움은 없었어요. 오히려 이런식으로 주문하니 더 천천히 고민할 수 있고 눈치 안봐도 되고 좋더라고요. 저희는 까몬쌀국수 하나와 까몬볶음밥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점심시간이었던터라 손님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내부는 이런식으로 알차게 돼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메뉴 주문 모니터가 설치돼 있으며 혼밥이나 자리가 없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창가 자리도 있었습니다.
물을 주시네요. 물통엔 타이거 맥주 그림이 있었고요. 젓가락이 알록달록한게 느낌이 있네요.
주문 후 조금 기다리니 까몬볶음밥이 나왔어요. 베트남의 볶음밥은 오리지널의 경우에는 밥이 포슬포슬한 느낌이라서 찰기가 거의 없는 경우가 많은데, 까몬 안동점의 경우 그래도 어느정도 한국인 입맛에 맞춘 것인지 조금 찰기 있게 나와서 더 좋아보였어요.
먹는 방법은 따로 없고 그냥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ㅎㅎ
까몬쌀국수입니다. 베트남 쌀국수 특유의 맛을 좋아해서 종종 먹는 편인데요. 고수를 추가했는데 금액 추가는 없습니다. 고수 좋아하시거나 고수 즐겨 드시는분들에겐 좋을 것 같아요. 고수가 약한게 있고 쎈게 있는데 여기는 중간 정도 되는 듯 했어요. 고수를 여러개 주어서 충분했습니다.
쌀국수에서 국물과 면의 양은 푸짐한 편이었고요. 안에 들어가 있는 고기는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다소 부족한 편이었던 것 같아요. 베트남 현지에서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쌀국수에 익숙해져서일수도 있지만요. 가격을 생각하면 나쁘진 않았습니다.
고수랑 해가지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ㅎ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한 번 먹어보고 싶군요. 국물이 특히 맛있었습니다. 너무 찐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연하지도 않고 딱 적절한 국물 맛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