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채꺼리매운탕 메기매운탕으로 유명한 안동 태화동 맛집

반응형

안동 태화동에 있는 채꺼리매운탕입니다. 쏘가리찜이나 메기찜 등 민물요리를 전문으로 다루는 가게입니다. 오래전부터 이곳에서 영업하던 가게로 단골들도 많고 안동 로컬 시민분들과 주변 직장인분들도 자주 찾는 맛집입니다. 매운탕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안동에서 유명한 매운탕 맛집입니다. 추천해요! 

과거에 영덕에서 고등어를 가지고 거래를 하기 위해서 안동 임동면에는 채거리 장터라고 하는 장터로 향했던 역사가 있었는데 여기에서 얘끼하는 채꺼리가 아마 그때 장터였던 채거리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채꺼리매운탕 입구입니다. 태화동 라인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쏘가리매운탕이랑 잡어매운탕, 메기매운탕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고 쏘가리회는 싯가랑 쏘가리찜과 메기찜, 꺽지튀김이나 조림 등도 판매합니다. 

예전에도 이 가게에서 식사를 한 후 블로그에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요. 

 

안동 맛집 - 태화동 채꺼리매운탕

안동 맛집 - 태화동 채꺼리매운탕 안동에서 매운탕 좀 먹어봤다거나 안동에서 맛집 좀 돌아다녀봤다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러보았을 그 곳. 태화동 채꺼리매운탕. 어가골에서 중앙고등학교

namsieon.com

다시 찾아보니 2015년 2월이니까 지금으로부터 7년 전도 넘었네요!

예전에는 좌식 테이블로 돼 있었는데 이제는 전부 일반 홀로 바뀐 모습이었어요. 

 

저희는 메기매운탕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가성비도 있고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은 가게입니다. 

 

밑반찬은 5종으로 깔끔하게 나옵니다. 여기에서 시그니처는 계란말이이고 계란말이는 다른 여행객분들이나 다른 손님분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는 듯 합니다. 함께주는 겉절이가 정말 맛있어요!

 

돌솥밥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습니다.

 

이후 조금 기다리면 메기 매운탕이 나옵니다. 2인분으로도 양이 푸짐한 편이며 안에 메기를 비롯해 건더기가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각자 그릇에 덜어먹을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 식사가 가능하고 돌솥밥을 퍼 담아서 먹고 난 후 물을 넣어서 숭늉까지 즐길 수 있어서 안동 태화동 채꺼리매운탕이 왜 맛집인지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얼큰하면서도 깔끔한 국물을 자랑하고 너무 찐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연하지도 않은 딱 알맞은 국물 진하기를 갖고 있어서 해장용으로도 좋습니다. 어르신 두분께서 운영하시는데 친절하시며 오래도록 장사를 해왔던 곳이기도 하고, 까다로운 안동시민분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맛집인만큼 많이 가셔서 즐거운 식사 시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