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심리스함 스탠드조명 구매후기 리뷰
- 각종정보
- 2024. 1. 3.
이케아 스탠드조명 심리스함 구매해서 집에 설치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지금 이케아 조명 2개를 쓰고 있고 형광등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주로 이케아 조명만 켜두고 생활하고 있는데요. 낮에도 켜져 있고 밤에도 켜져있고... 거의 잠잘 때 빼고 집에 있을 때에는 항상 켜져있는 조명이라서 전구를 교체할 수 있는 이케아 조명들을 알아보다가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사진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위 사진과 같은 심리스함 조명 사진을 보게 되었는데 너무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심리스함 스탠드 조명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은 4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이케아 직배송은 배송이 좀 느리더라고요. 아무튼 배송 잘 도착했고 상품도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박스 안에는 또 다른 심리스함 박스가 있고 안에 조립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조립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조립하였습니다. 조립은 혼자 하니까 한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기존 이케아 조명 베스트셀러 제품들과는 조립방식이 조금 달라서 처음에 약간 헷갈렸던 것 빼고는 크게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전구를 따로 구매해야하는데요. E14 전구를 쓰면 되는데 이마트몰에서 검색해보니까 E14 조명은 흔하게 사용되는건 아니라서 그런지 쉽게 구하기는 어렵겠더라고요. 나중에 전구가 나가게 되어서 교체할 때가 되면 인터넷으로 조명을 구해야할 것 같습니다.
조명 제품은 E14 규격의 솔헤타 LED 제품이고 40W에 480루멘 제품으로 3개 준비했습니다. 2700K 밝기이며 전구 개당 약 2만 5천 시간 정도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오래도록 이케아 조명을 위주로 쓰면서 전구 사용기간을 보니까 저 같은 경우 주로 많이 켜져있다고 쳤을 때, 대략 2년 정도(2만시간 정도)를 쓸 수 있더라고요. 2년 정도마다 전구를 교체해준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이케아 심리스함 스탠드조명은 스탠드쪽이 크롬으로 돼 있어서 직접 보이는 것도 예쁘며 먼지 관리 등에서 유리한 편으로 보입니다.
동글동글한 느낌이 참 마음에 드는 제품이에요.
조립 완료 후 먼저 거실 중앙 부분쯤에 한 번 설치해봤습니다. 이렇게하니까 거실에 들어설 때 보이기도 하고 예쁘긴한데 뭔가 너무 조명이 가까이 있는 느낌이 들어서 조금 신경쓰이고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위치를 옮겨서 인테리어해봤습니다.
이케아 심리스함 스탠드조명 인테리어를 고민하면서 거실 아트월쪽이 아니라 거실 소파 옆쪽으로 설치해봤습니다. 이케아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에서도 거실 소파 옆에 있는 디자인이 많이 나와있어서 한 번 따라서 설치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괜찮은 위치라고 생각했지만, 한가지 단점이 이 조명이 꽤 밝다는데 있었어요. 이 조명은 전구를 3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꽤 밝은 편에 속하는 조명입니다. 그래서 소파에 너무 가까이 있으니까 눈이 부시다기보다는 뭐랄까... 자꾸 신경쓰이는 느낌이었고 맞은편에 모니터가 있는데 빛반사가 있어서 그 부분도 신경쓰여서 다른 곳으로 옮겨주었습니다.
주방쪽으로 와가지고 주방쪽 구석에 설치해주었습니다. 지금 여기에 놓고 쓰고 있는데 이케아 심리스함 자체가 밝기가 괜찮은 편이라서 주방에서 켜두어도 거실쪽 절반 정도까지는 약하게 빛이 들어가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에 설치해두고 지금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ㅎㅎ
심리스함 스탠드 조명은 전구쪽은 진짜 예쁜데... 아래쪽에서부터 올라오는 구간이 조금 복잡해보이는 느낌?이 있어서 하단 부분을 조금 가려주는 인테리어를 하면 좋은 것 같아요. 그러면 윗부분만 보이면서 디자인이 확~ 살아납니다 ㅋㅋ
이번에 이케아 스탠드조명 심리스함 주문 구매 및 설치 등을 하면서 좀 찾아보니 이케아에서 심리스함 시리즈로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있더라고요. 이케아의 숨은 히든카드 제품 같은 느낌이랄까... 나중에 기회가 되면 심리스함 시리즈의 다른 조명 제품들도 구매해서 써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