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76만원 → 44만원으로 낮춘 후기
- 각종정보
- 2024. 11. 19.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중입니다. 2022년 자동차보험료 76만원(설계사 가입 보험, 이전 년도에는 80만원 넘었음)에서 2024년 자동차보험료 44만원으로 낮춘 후기 적어봅니다.
일단 자동차보험료 낮추기 전에 알아둘 사실은, 제가 약 1년 전에 블로그에 포스팅했던적이 있는데요. 자동차보험을 설계사에서 다이렉트 보험으로 일단 변경하는게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글 참고해주시고요.
그 다음에 커넥티트 카 또는 카카오내비, 티맵 등을 이용해서 안전운전습관 특약으로 보험료 16%를 할인받는게 또 필요합니다.
안전운전습관 특약은 위 글을 참고해주세요.
그래서 제가 몇 번 해보니까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고 싶을 때 큰 폭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 것들은 크게 두 가지인데
- 자동차보험을 설계사 가입 → 다이렉트로 변경
- 안전운전습관 특약 + 기타 특약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 항목을 모조리 할인 받기
입니다. 제 생각엔 이 두가지가 제일 중요해요.
자동차보험료 76만원에서 44만원으로 절약한 썰
이제 본격적으로 후기 이야기해볼게요. 저같은 경우에는 매년 12월에 자동차보험을 갱신하곤 하는데, 올해는 11월에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갱신하게되면 네이버페이 3만원을 준다는 이벤트가 있었어요. 이렇게하면 네이버페이 3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되고, 여기까지 하게 되면 자동차보험료는 44만원이 아니라 41만원으로 내려가게 되는 효과가 있긴 합니다.
그런데 이 이벤트 없었어도,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카드 결제시 갱신의 경우 2만원 캐시백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44만원에서 42만원으로 보험료가 내려갑니다.
일단 이번에 제가 자동차보험 갱신했을 때 계산한 보험료 내역입니다. 제일 큰건 대물이랑 자차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요. 나머지는 고만고만합니다. 자차 빼면 보험료 더 큰 폭으로 줄일 수 있긴한데 그렇게 하고 싶진 않아서 자차 넣어놨습니다.
이렇게하면 최종금액이 44만원 정도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카드할인 이벤트 기간에 자동차보험 갱신할 경우, 거의 모든 카드사가 2만원을 청구할인하거나 캐시백 합니다. 만약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경우에는 갱신만해도 3만원을 캐시백합니다. 여기까지 오면 자동차보험료는 44만원 → 42만원 or 41만원으로 떨어집니다.
사용중인 NH농협카드의 경우, 기업용 카드로는 할인혜택이 없다고 나와있었기 때문에 개인카드로 결제하였습니다.
개인의 경우, 이렇게해도 자동차보험료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으므로 어떤 카드로 하든지 관계없습니다. 캐시백으로 2만원 더 받는게 유리합니다.
어라운드뷰 모니터 특약 추가
2024년에 새롭게 추가된 특약입니다. 작년에는 안보였는데? 싶어서 검색해보니까 2024년 5월 경에 출시됐네요.
다이렉트 보험 갱신 화면에서 원래는 주행거리 특약이랑 차량내부 블랙박스 특약은 원래 있었는데 어라운드뷰 모니터 특약은 없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추가가 되어서 어라운드뷰 모니터 있는 차의 경우 추가로 자동차보험을 할인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 참고로 위에서 산출된 보험료는 주행거리특약은 반영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후할인)
할인 내역을 보면 다이렉트 할인과 무사고할인, ABS 할인 등이 조금 커 보이고요.
무슨무슨 장치들이 많아가지고 여기에서 많이 할인 받을 수 있는데 특히 커넥티드카 할인이 좋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어라운드뷰 모니터 특약도 4% 할인 반영되면 됩니다. 지금은 아직 가입전이라 0원으로 나오네요.
주행거리 특약을 빼고서라도 커넥티드카 안전운전특약이 16%를 할인해주기 때문에 위에 있었던 기본 커넥티드카 할인이랑 엮으면 꽤 큰 금액이 할인됩니다. 걸음수 특약도 있는데 이건 많이 걸으시는분들은 가입하면 도움 될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해서 최종적으로 꽤 많이 절감된 가격으로 자동차보험 갱신할 수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