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AX 월패드 아파트 방문차량 등록 방법

반응형

아파트 이사하고나서 가끔씩 집에 놀러오겠다는 사람들이 '갑자기' 있는 경우가 있어서 이럴 때 차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인터넷에 후기 글이 없는 것 같아서 정보 공유 차원에서 블로그에 써둔다.

예전 집에서는 아파트 월패드에서 곧바로 방문차량을 등록하는 버튼 자체가 밖으로 나와 있었어서 사용설명서 없이도 편하게 방문차량 등록을 할 수 있었었다. 그런데 이사온 아파트는 COMMAX 월패드를 쓰는데 앱을 아무리 둘러봐도 방문차량 등록이 없다. 관리사무소에 전화 걸어서 물어보았으나 월패드 기능은 개별 세대별로 작동하기 때문에 잘 모른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래서 월패드에서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발견해서 잘 쓰는 중!

지금 살고있는 집에서 사용 중인 COMMAX 월패드다. 크고 좋다...ㅎ

 

스마트폰처럼 바깥쪽에 총 4개의 앱을 빼놓을 수 있는데 나는 엘리베이터와 비상발생을 빼놓았다. 일단 <앱스>로 들어간다.

 

<앱스>안에 들어가보면 여러가지 앱들이 있는데 평소에 자주 쓰는 기능은 거의 없다. 방문차량 등록을 위해서는 여기에서 <포털>로 들어가야한다.

반응형

<포털>에 보게 되면 아래쪽에 <방문자 차량 예약>이라고 있는데 여길 클릭하고

 

차량번호(11가1111 등)을 입력해준 뒤 방문예정일과 종료일을 기록해둔다. 아파트마다 약간씩 다른데 지금 살고있는 아파트에서는 잠깐 방문시에는 그냥 등록해서 쓰면 주차 차단기 열리게 되고, 만약 자고가거나 할 경우에는 관리사무소에서 방문증을 받으라고 하고 있다.

 

이렇게하면 방문차량등록이 완료된다. 실제로 차단기가 바로 열리기 때문에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