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앞 순대차 푸드트럭
- 맛집 카페/맛집
- 2025. 6. 15.
반응형
내가 지금 살고있는 우리 아파트 앞에는 매주 목요일 저녁이 되면 순대차가 온다. 순대차도 있고 바로 옆에 꼬치차도 오는데 같이 오는 것 같다. 푸드트럭 같은건데 거의 매주 빠짐없이 매주 목요일마다 오고 사람들 줄 서서 먹길래 이것저것 사먹어보고 있다. 이번에는 순대차 이용해보았다.
전통 가마솥 순대라고한다. 순대차 운영하는 측의 사장님이 인스타그램 같은걸로 공지도 하고 한다고 그러던데 그냥 목요일날 저녁에 나가보면 순대차 와 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게 뭐 공지까지 봐가면서 하고싶진 않고... 모듬순대가 제일 메인메뉴처럼 보이는데 소짜가 있고 대짜가 있는데 소짜로 먹어보았다. 가격은 9천원.
이것저것 푸짐하게 담겨있고 순대 종류도 여러가지이다. 내장이랑 간도 소수 들어있다. 나는 어릴때에는 순대먹을 때 내장 자주 먹었었다가 성인 되고부터는 내장을 잘 안먹게 되었는데... 비교적 최근부터는 다시 내장을 먹어보려고 하고 있다. 맛도 맛인데 내장 자체가 영양소나 건강에 꽤 괜찮은걸로 알고 있어서 먹어보고 있는데 먹다보니 의외로 나름대로 매력이 있는 부위다...ㅋㅋ
개인적으로 그냥 일반 순대도 맛있었지만 김치 순대 같은게 진짜 맛있었다.
지역마다 순대를 찍어먹는게 다른걸로 알고 있다. 여기는 쌈장이랑 소금을 함께 준다.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될듯. 난 둘다 ㅎㅎ
9천원짜리 치고는 양이 꽤 푸짐하다고 느꼈다. 밥 안먹고 순대만 먹어도 배 부른 정도.
맛있어서 다음에 또 사먹을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