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역 8번출구 가는법+식당+TMO+동대구KTX타는법+흡연구역 흡연실 위치
- 각종정보
- 2025. 7. 1.
업무 출장이 있어서 오송역에 가게 됐다. 오송역은 지나갈 땐 몇 번 지나갔었지만 직접 가보는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처음 가 본 오송역은 분위기도 한적하니 괜찮고 승객들도 의외로 꽤 많았고 전체적으로 넓고 쾌적한 느낌이었다. 시간이 좀 남았어서 오송역 주변을 좀 둘러보았다.
이쪽 방향은 오송역 2번 출구쪽이다. 2번 출구쪽 앞에 택시타는 곳이 있는데 3번 출구로 나가도 되고 2번 출구로 나가도 된다.
2번 출구에서 3번출구로 가는 끝쪽에 흡연구역이 있다. 흡연하시는분들은 이쪽 흡연구역을 이용하면 된다.
오송역 주변에 공터가 크게 마련돼 있어서 굉장히 넓어보이고 한적해보이는 분위기가 있었다. 세종특별자치시.
오송역은 총 3층 건물로 구성돼 있다. 1층과 2층에 기본 시설들이 좀 있고 3층에는 탑승구다.
2번 출구로 들어가거나 1층에서 제일 왼쪽으로 가게 되면 오송역 TMO가 있다. 군 장병분들은 여기를 이용하시면 되겠다.
2층에는 카페나 식당가가 몇 개 있다.
오송라운지김밥이라는 곳과 진면방이라는 곳이 있는데 식사류와 김밥, 면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었다. 기본 김밥은 5천원으로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다. 이것저것 둘러보니 세트메뉴가 괜찮아 보이기도 하고 덮밥류도 맛있어 보였다.
오송역은 총 8개의 출구가 있어서 8번 출구까지 있는데 123번과 456번은 붙어있어서 찾기 쉽다. 8번 출구는 아무리 둘러봐도 찾을 수가 없었어가지고 오송역 관광안내소에 방문, 물어보니 이러한 작은 종이를 주면서 설명해주셨다. 오송역 8번 출구는 기차 타는 곳 안쪽으로 들어가서 연결되는 곳이었다.
실제로 기차를 타는 곳으로 가다보면 8번 출구 표지판이 보인다. 길을 따라 쭉~ 들어가면 8번 출구로 나갈 수 있었다.
3층에는 롯데리아가 있는데 급하게 한끼 해결하기 좋은 곳이다. 다만 점심시간에는 평일인데도 자리가 부족하고 손님이 많아서 자리 맡기가 쉽지 않다. 자리가 없을 경우 롯데리아 바로 앞에 있는 앉을 수 있는 벤치 등을 이용해서 식사를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리아 새우버거 좋아해서 종종 먹는데 여기는 마침 바로 갓 튀겨서 준건지 감자튀김도 존맛이고 햄버거도 맛있었다.
오송역에서 동대구역쪽이나 포항쪽 KTX를 타려면 3번과 4번홈으로 가야한다. 4번홈으로 들어오는 열차가 많았다. 바깥에도 대기실이 있고 에어컨이 있어서 편하게 기다릴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