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신청 후기

반응형

키움증권에 있는 미국주식은 증권사에서 선입선출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동평균법 적용이 가능한 증권사로 옮기려고 하고 있다. 원래 목표는 올해 중으로 모두 옮겨서 마무리 짓는 것이었는데 이번에 키움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신청했다가 회유(?) 당해서 내년 초에 시도할 계획으로 변경되었다.

 

키움증권 → 삼성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이동평균법 적용 여부 문의 경험 (삼성증권 대구WM

나는 올해초, 아파트 갈아타기 과정에서 아파트 잔금이 필요해서 가지고 있던 미국주식을 대량 매도하였고, 이 과정에서 양도소득에 의한 미국주식 양도소득세 22%를 적용받아 양도세만 수천만

namsieon.com

↑ 일단 최근에 다시 한 번 삼성증권에 방문 후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를 했을 때, 선입선출 → 이동평균 적용이 가능한지 물어보고 확실하게 상담받은 다음 진행하고 있었다. 실제 삼성증권 지점까지 방문하고 왔었다.

너무 오래되기도 했고 솔직히 좀 귀찮기도 하고 원래 매매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장기투자 스타일로 하고 있었기 때문에 나중에 할까... 싶은 생각도 있었는데 시간날 때 하자 싶어서 키움증권에 전화를 걸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관련 준비물

  • 주식을 뺄 키움증권 계좌번호
  • 주식을 이전할 증권사 및 계좌번호
  • 이전할 주식 및 수량(전체 다 이전할 경우 따로 메모해둘 필요없음.)
  • 원화 수수료 (키움증권은 종목당 2천원이다. 수량은 관계없다고 한다. 종목이 많으면 불리, 종목이 적은 대신 수량이 많은쪽이 유리하다. 이때에도 주식을 옮길 때 하나의 계좌로 옮길 때 2000원이고, 여러 계좌로 나눠서 옮기면 그때마다 또 수수료가 들어간다. 예를들어 주식 10개를 A, B계좌 나눠서 옮기면 이 종목은 40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간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신청 방법

1. 제일 먼저 키움증권 해외주식 관련 부서로 전화를 걸어야한다. 

전화번호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도 있는데 1544-9400이다. 1544-9000으로 걸어도된다. ARS 연결 후 해외주식 - 직원연결로 들어가면 직원과 연결된다.

2.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신청 접수한다고 말한다. 간단한 안내해주고 신청 접수되었다고 말해주고 곧 다시 회신해주겠다고한다.

3. 30분 정도 지나면 다시 키움증권으로부터 전화가 온다. 해당 번호(1544-9000 또는 1544-9400)가 스팸처리되어 있지 않은지 꼭 확인! 스팸처리 되어있을 경우 회신 전화 못받고 회신전화 2번인가 못받으면 신청접수 취소되는걸로 알고 있다. 나의 경우, 오전 9시 35분경에 신청 접수, 10시 5분경에 전화가 왔다. 30분 정도 소요.

4. 이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를 직원과 전화로 이야기하면서 진행하면 되는데 이때 해지방어(?)같은 회유 및 리워드 제안이 들어온다. 나는 잠깐 고민해보니까 여기에 넘어가서 내년 1월 이후에 타사대체출고 진행하려고 하고 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리워드 제안

내가 받은 제안은 이렇다.

  • 연말까지 키움증권에서 타사대체출고하지 않으면 현금 20만원을 드리겠다.
  • 리워드는 연말까지 체크 후 1월에 지급된다.
  • 여기에 더해서 ETF 협의수수료 0.04%를 주겠다.
  • 현금은 기타소득으로 잡히지만 제세공과금은 당사에서 부담한다.

ETF 협의수수료 0.04%의 경우 잔액 1억원 이상이면 신청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항목으로 나는 이미 받고 있었던 사항이었다. ↓

 

키움증권 미국ETF 협의수수료 0.044%로 받은 후기 (실제 경험)

이번에 키움증권 미국 ETF 협의수수료 받았습니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의 경우, 블로그나 각종 채널에서 많은분들이 알려주시는 내용으로서 이미 많은분들이 받으신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같

namsieon.com

그래서 이 부분은 원래 받던 것이라 패스였고 내가 끌렸던건 현금 20만원 리워드였다. 괜찮은 제안이라고 생각되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예수금으로 넣어준다고 이야기를 들었다. 연말까지 잔고 체크 후 1월에 지급 예정이라고 한다.

궁금해서 물어보니까 1월 이후에 타사대체출고 다시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렇게 해달라고하고 타사대체출고는 잠시 미뤄두기로 했다. "나는 돈으로 사려고 하는겐가!" "라고 꾸짖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돈이었다..." 짤 처럼 되어버렸다...ㅋㅋ

다 끝나고나서 조금 의아하기도 하고 혹시나 나말고도 이런 제안을 받은 케이스가 있나 싶어서 인터넷을 좀 검색해보았다. 별다른 글을 찾지 못했다가 디시 해외주식 갤러리라는 곳에 3월달에 올라온 비슷한 후기를 하나 찾았다.

 

키움에서 메리츠 타사대체출고 후기 - 해외주식 마이너 갤러리

우선 키움 이새끼들 전화로만 유선접수 가능한데 접수하고 콜백을 두번 못받으면 접수취소되서 다시 접수해야함 웃긴건 점심먹는데 전화 2번와서 못받게 하더라 ㅅㅂㅋㅋ 다시 접수하고 전화

gall.dcinside.com

이 글에서는 현금 리워드 20만원은 똑같고, 이후 거래대금 1억당 1만원 현찰 주는 것(아마도 이벤트인듯)까지 포함되어 있었다. 나는 거래를 많이하지 않고 무조건 적립식으로 추가매수만 하기 때문에 거래대금에 따른 현찰은 큰 의미는 없는 상황이었지만 조금 다르긴 한 듯 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