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대구로페이 13%할인 + 월 30만원, 근데 보유한도가 50만원?

반응형

10월 대구로페이 일정이 나왔다. 10월 1일부터 충전 가능하고 이전달처럼 대구로페이 13% 할인을 해준다. 

9월에는 월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했었는데 인기가 하도 좋아서인지 10월에는 월 30만원 충전으로 최대 충전금액이 하향되었다. 근데 이건 알겠고... 인정할만한데 문제는

 

대구로페이 카드보유한도를 50만원으로 제한을 걸어버린 것이다. 뭐함?ㅋㅋㅋ

카드보유한도를 한달만에 무려 절반이나 깎아버렸다. 충전한도 30만원에 보유한도 50만원으로 제한을 걸어버리면 최대치로 충전한다고 할 때 잔액을 20만원 언더로 낮춰야한다. 

그런데 대구로페이의 경우, 올해 상반기 내내 예산 부족으로 할인 충전 자체를 못했었기 때문에 지금 일시적으로 수요가 폭증한 상태이다. 대구로페이가 다음달에 또 충전한도가 얼마가 될지 전혀 예상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사용자들은 대구로페이를 절약해놓고 싶어할 것이 분명하므로 소비 진작 효과는 떨어지게 될 것이다. 

대구로페이 금액 자체는 많이 보유한다고 하더라도 이자를 주는 것도 아니고 다른 곳에 투자가 가능한 것도 아니라서 사실은 자신이 쓸만큼 충전해놓고 그대로 100% 다 써버리는게 가장 효과적인 전략이긴 하다. 근데 지금은 카드 보유 한도를 50만원으로 제한을 걸어버렸기 때문에 만약 최대치로 충전하고 싶은 사람이고 1일에 모두 충전하고 싶다면, 거의 반강제로 페이 금액을 소진시켜야할텐데... 이렇게되면 오히려 과소비가 되어서 대구로페이를 포기할 때보다 더 큰 지출이 생기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