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소상공인 경영안정 바우처 25만원, 2월 9일부터 신청 가능

반응형

2025년이었던 작년에 소상공인 경영안정 바우처라고해서 50만원어치 바우처를 지급했던게 있었다. 그러고보니까 작년에는 부담경감크레딧이라는 이름이었다. ↓

https://namsieon.com/6850

 

NH농협 소상공인 부담경감크레딧 사용내역조회, 잔액조회 방법 (NH pay 앱)

소상공인 부담경감크레딧 사용으로 통신료랑 주유비 등을 현재 처리하고 있는데 어제 주유비 결제 후 문자로 온 잔액을 보니까 이상하게 금액이 안맞았다. 그래서 이상하다 싶어서 문자를 살펴

namsieon.com

https://namsieon.com/6833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신청하는 방법 (홈페이지 이용)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지원사업이 있다. 연매출 0억부터 3억 이하일 경우 크레딧 형태로 포인트 50만원을 지급하는데 공과금 등에 사

namsieon.com


관련으로 비슷한건데 올해는 `경영안정 바우처`라는 이름으로해서 25만원을 상반기에 지급하는게 있다. 2월 9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한다.

2부제가 적용된다. 2월 9일에는 사업자번호 끝자리 홀수, 2월 10일 화요일에는 사업자번호 끝자리 짝수로 진행되며 11일부터는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다. 이 경영안정 바우처는 작년에 지급됐던 부담경감크레딧이랑 똑같고 금액만 달라졌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이나 사용처 등은 작년에 했던걸 생각하면 된다.

한가지 달라진점이라면, 작년에는 휴대폰 요금도 크레딧으로 쓸 수 있었는데, 사람들이 이걸 자꾸 소액결제 등으로 써버리는게 있었어서 이번에는 휴대폰 요금 결제는 빠졌다. 그래도 작년에 썼던걸 생각해보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분야는 `4대보험`이랑 `주유비` 등이다.

9개의 카드사를 이용할 수 있다. 나는 작년에 농협 썼었는데 만족스러워서 올해도 농협으로 신청 예정.

 

바우처 사용처는 많은 제약이 들어갔다. 일단 공과금이 가능해서 좋은 부분이 있고 4대 보험료쪽으로도 쓸 수 있다. 주유비로도 쓸 수 있어서 유용하다. 사업자 입장에서 제일 부담되는게 공과금이랑 4대보험료인데 이쪽으로만 혜택을 봐도 꽤 괜찮다. 문제는 이번 경영안정바우처는 25만원으로서 작년에 50만원을 줬던걸 생각하면 반토막 금액이라서 금방 다 써버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 그래도 없는 것 보단 낫다!!

 

연말까지 다 사용해야하며 잔액은 국고 회수되니 주의할 것. 근데 금액이 작아서 연말까지 갈 필요도 없이 한달 안에 다 쓸 가능성 높다.

신청 방법 등은 소상공인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작년에 이미 해본 사람들이 많아서 시스템 자체가 똑같아서 신청방법 등은 매우 쉽다. 그냥 카드사에서 신청해서 기존 카드 연결하고 그 카드로 사용처에서 쓰면 끝.

https://namsieon.com/6836

 

건강보험료 카드납부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 (실제경험)

이전 글에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으로 건강보험료 소득월액 납부분을 처리하기 위해서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납부를 계좌 납부에서 카드 납부로 변경해야한다. ↓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

namsieon.com

중요한점. 4대보험료로 만약에 결제하려면 카드납부 자동이체를 바꿔줘야한다. 자세한건 위 글 참고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