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년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내용 정리
- 재테크 정보
- 2026. 2. 10.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2만원 받은 썰 (실제경험)
지금 살고있는 아파트는 바로 옆에 전통시장이 있는데 자주 이용 중이다. 예전에 살던 아파트는 전통시장이 멀어가지고 전통시장에서 장보는 일은 거의 없었고 주로 대형마트나 동네에 있는 마
namsieon.com
↑ 작년 추석 때 전통시장에서 장보면서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아서 개이득 봤다는 후기 남겼던적이 있는데, 똑같은 행사가 26년 설에도 진행되고 있길래 블로그에 다시 공유해본다. 이 행사는 명목상으로도 67,000원 이상만 구매하면 이익인 부분으로서 단순 할인율만 보더라도 약 30% 가까이 되는 초대박 행사라고 할 수 있다.


오늘 전통시장 지나가는데 이런 엑스배너가 설치되어 있길래 읽어보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벌써 환급받으려고하는 줄이 시장 중간까지 이어지고 있었다. 정확한 명칭은 26년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지원 전통시장 환급행사라고 하며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된다. 행사기간은 2월 10일부터였는데 마침 오늘이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진행하는 정부 공식 행사이므로 전국 모두 공통인 것 같다.
이전 블로그 포스팅에도 적어두긴했는데 해당 행사를 요약 정리하면 대충 다음과 같다. 행사기간 내에 전통시장 가게들 중 환급행사 참여가게에서 67,000원 이상을 구매하고 영수증을 받으면 환급행사장에 가서 폰 인증하고 어쩌고하면 온누리상품권 2만원을 다시 준다. 이렇게하면 67,000원으로 87,000원어치를 살 수 있게 되는데, 온누리상품권 자체가 이미 구매할 때 10% 할인을 하기 때문에 60,300원으로 67,000원을 살 수 있다. 이걸 모두 다 계산하면 할인율이 대략 30% 가까이 나온다.
34,000원 이상 사서 1만원 환급받는건 큰 의미는 없는것 같고 이왕할거면 아싸리 67,000원 이상 사서 2만원 환급받는게 최대 이득 구간이다.
근데 이번에는 행사를 좀 일찍 시작한 것 같다. 아직 설 연휴 한참남았는데 벌써 행사가 진행중이라서 예산소진되어서 못받을까봐 개인적으로는 조금 걱정 중... 작년에는 잘 받았는데...ㅎㅎ.

작년에는 이 행사는 없었던 것 같은데 올해는 수산물쪽도 행사가 있었다. 축산물쪽이랑 동시에 되는건지는 잘 모르겠고 안나와있다. 아무튼 수산물쪽도 똑같은 온누리환급 행사가 진행 중이다.
설 장보기는 전통시장을 많이 애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