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실행하거나, 이전 설치 방법 포스팅을 따라 했다면 바로 이런 화면이 나온다. 이게 뭥믜? 라고 하지말고 대충 읽어보면 환경설정 마법사 - 레이아웃 설정 부분이다.
custom 으로 설정하고 Next...
두번째 화면이다.. Look and Feel 이라고 해가지고, 프로그램의 화면설정(??)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취향따라 입맛따라 설정해주면 되지만, Windows 플랫폼 사용자라면 선택버튼을 클릭해서 Windows Standard 로 선택하고 Next...
다음으로 데이터베이스 익스플로러 스타일을 지정해 주는 화면인데, 여러가지 눌러보고 마음에 드는걸로 선택 후 다음으로!
그런 다음은 접속 화면 설정 부분인데, 대부분 모두 선택 한 후 다음으로 하면 된다. 어쨋든 다음으로~
마지막으로 접속 시 문서를 어떻게 볼 것인가 ? 라는 설정 부분이다. 난 그냥 다음으로 눌렀다... ( 어차피 간단한 기능만 이용하니깐....... )
처음에는 이런 뭉뚱한(?) 화면만 나온다..
접속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모든 작업은 접속 계정을 만든 후에 처리해야 되는데, 가장 처음에는 root 사용자를 만들어야 한다!!!!!
유저명에 root 를 입력해주고, 암호를 입력해 준다 . ( root 사용자 암호는 MySQL 설치시에 지정한 암호입니다. 기억나지않는다면 골치아파요~ㅠ)
현재 사용하는 PC가 개인용으로 쓰는 혼자만 쓰는 PC라면 Save password 와 connect on startup 에 체크 해주면 좋다. Save password 는 암호를 자동저장해주는것이고 Connect on startup 은 접속될때 이 해당 사용자도 자동으로 접속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 전 대부분 root 로 처리하므로 이 기능이 참 편리합니다.. )
입력이 끝낫다면 Save 를 눌러주자.
이런 화면이 나올 것이다. 이 화면은 앞으로 Toad for MySQL 을 실행할때마다 보게 될 화면이니깐, 지금부터 친해지길 바래~
어쨋든 왼쪽 화면에 방금 만든 root 계정 이 보인다. 선택을 해주고 Connect 를 눌러 접속을 누르면 접속이 가능하다.
최종적으로 이런 화면이 나왔다면 접속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다.
다음엔 마지막으로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계정 만드는 법과 접속 법을 포스팅 해야겠다... 너무 길어져서 다음 글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