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이체한도 늘려주는 OTP카드 발급받기(미니 OTP)
- 일기
- 2019. 7. 22.
농협 이체한도 늘려주는 OTP카드 발급받기(미니 OTP)
기존 보안카드 형태의 이체한도는 1회 1천만원이라고 한다. 최대는 얼마인지 잘 모르겠다. 나는 오래도록 이 보안카드를 써왔다. 왜 그 숫자가 막 적혀있고 1번에 앞자리 두개, 2번에 뒷자리 두개 막 이렇게 번호 넣는 그런 보안카드. 그걸 오래도록 썼었는데 사실 별로 불편함도 못느꼈고 이체한도가 클 필요도 없었어서 그냥 그저 그런대로 살았다.
이번에 농협에서 대출 상담을 받는김에 이체한도나 좀 높여볼까 싶어서 은행 창구에서 문의해보니 OTP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늘릴 수 있다고한다. 그래서 OTP카드를 발급받았다. 종류는 3개가 있었는데 무슨 삐삐처럼 생긴게 1번, 그리고 지금 사진에 있는 미니OTP가 2번, 그리고 카드처럼 생긴게 3번이었는데 발급 수수료가 다 다르고 디자인도 모두 달랐다. 삐삐처럼 생긴건 너무 아날로그틱하고 디자인이 별로고 무겁고 두껍해서 탈락. 2번은 귀엽고 작아서 컴팩트한게 마음에 들었다. 발급 수수료는 7천원이라고 들었다. 3번 카드형태는 발급수수료가 만원이었나? 그랬는데 수수료도 수수료지만 귀여운 스타일의 미니OTP가 마음에 쏙 들어서 2번으로 셀렉!
농협 로얄고객은 발급수수료가 무료라고 해서 무료로 발급받았다. 기존에 보안카드는 분실처리 후 사라졌다. 이번에 처음으로 이 OTP카드를 이용해 이체를 해보았는데 기존보다 훨씬 편하다?는 느낌은 없지만 뭔가 약간은 좀 더 편리한 느낌?은 있다. 기존에는 막 번호를 찾아가면서 입력해야해서 헷갈릴때가 많았는데 이거는 6자리 번호가 뜨기 때문에 그럴일이 드물다. 그리고 가볍고 콤팩트해서 지갑에도 쏙 들어간다.
은행 창구 직원분 이야기에 따르면, 이 미니OTP카드는 작아서 지갑같은데 넣어두면 쑥 빠질 염려가 있다고하니 주의하자. 나도 간수를 잘해야겠다.
이 미니 OTP카드로 변경하면, 이체한도는 1회 1억, 하루 최대 5억으로 늘릴 수 있다. 물론 5억이나 1억은 없다. 그런데도 최대치로 해놓은 이유는 한도를 늘리는건 어렵지만 줄이는건 쉽기 때문이다. 필요없다면 나중에 줄이면 될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