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장터] 봉화군 농, 특산물 공식 쇼핑몰 봉화장터

봉화군에서 운영되고있는 농, 특산물 공식 쇼핑몰인 봉화장터를 아시나요?


저랑 자주 교류하는 이웃블로거분들은 익히 아시겠지만....

저는 고향인 경북 안동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봉화군과 아주 가까운 곳입니다.

여름이면 청량산에 여행을 가기도 하고 봉화군의 여러 소식도 쉽게 들을 수 있지요.
 




봉화군은 경상북도에 위치해있는 물 좋고 공기좋은 자연환경을 가진 곳입니다.

대표적으로 청량산이 있고, 지리여건의 특성때문에 일교차가 큽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하기에, 각종 농산물을 재배하기가 매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봉화송이와 봉화 한우는 일부러 봉화까지 갈 정도로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그 외에도 봉화사과 및 건강식품들도 유명하지요.




봉화군에서 운영하는 농 특산물 쇼핑몰 봉화장터는 이름 그대로,

봉화군에서 생산되고 봉화군에서 관리하는 농산물만 판매하는 곳입니다.

입점 업체를 살펴보면, 모두 봉화군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이더라구요~

즉, 봉화군에 거주하는 생산자와 봉화군에서 철저하게 생산된 농산물만 판매되고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신뢰도가 높고 가격이 저렴함과 동시에 만족스러운 품질의 제품들이 가득합니다.





봉화 농업인들의 정성이 가득한 농산물만 있기 때문에 기분까지 좋아지네요.

구매자 입장에서 특히 좋은점은, 생산자가 누구인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몇몇 먹거리 쇼핑몰은 상품은 국내산이라고 하는데 확인할 길이 없는 경우도 많고,

생산자는 공개되어있지 않고 그저 상품만 소개하고있어서 의구심이 들기도 하는데,

봉화장터에서는 생산자 공개로 누가 생산했는지를 확실하게 점검한 뒤 구매할 수 있습니다.

농산물 쇼핑몰이 대게 그렇듯, 봉화장터도 마찬가지로 여러번의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면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맑은 자연을 가진 봉화군에서 난 농산물 덕분에 믿을 수 있고 안전한 먹거리가 확보됩니다.




농산물 구입의 주 고객층인 주부님들이 특히 좋아하실 거 같아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봉화군의 특색이 있는 농산물이 가득하니까요~


봉화장터에 대한 자료를 조금 살펴봤습니다.

지역 농가 소득의 향상은, 더욱 좋은 먹거리 생산의 기초가 된다고 합니다.

농가 소득이 향상되면 더욱 좋은 먹거리와 안전한 농산물 생산이 가능해지고,

그러면 구매자는 좋은 먹거리를 구할 수 있게 되고,

또 그러면 농가 소득이 향상되고... 구매자는 먹거리를 안전하게 구할 수 있고....

선순환 효과의 반복이네요 ^^


인터넷 뉴스 기사를 살펴보니, 2011년에 봉화장터의 매출이 급상승 했다고 하더군요.

아마도 많은 주부님들께서 깨끗하고 좋은 먹거리를 찾고있다는 증거처럼 보입니다.





처음 봉화장터를 보았을 때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의아했습니다.

직접 봉화군에서 구매하는것과 봉화장터 쇼핑몰에서 구매하는것의 차이가 크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쇼핑몰의 입점 상품은 입점 수수료와 마진 때문에 오프라인 구매보다 살짝 비싼것이 현실인데요,


궁금함을 못 참는 제가 관련기관에 문의해보니...

봉화군 공식 쇼핑몰 봉화장터는 쇼핑몰에서 마진을 남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쇼핑몰 운영비는 어떻게 충당하냐고 물어보니...

쇼핑몰 운영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봉화군 농업기술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봉화군 자체의 도시크기가 작고(군이니까요),

게다가 입점한 업체도 엄청나게 많은것이 아니다보니 가능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봉화장터 쇼핑몰에서 구매하면 직접 봉화군에 찾아가서 구매하는것과 비슷합니다.

쇼핑몰에서 불필요하게 떼이는 수수료 따위가 없어서

구매자도 저렴하게 물건 구매를, 판매자도 정당한 가격 설정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소소하지만 알찬 농산물,

가격이 저렴하지만 우리 가족들에게 안심하고 내 줄 수 있는 농산물.

봉화장터에서 찾아보세요 ^^


봉화군 농, 특산물 공식 쇼핑몰 봉화장터 링크를 아래에 걸어드립니다~


▶ 봉화장터 쇼핑몰 구경가기 : http://bmall.go.kr/shop/index.php



댓글(1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