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여행] 영양 축제 여행! 제7회 지훈예술제 개최

반응형

영양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문인협회 경상북도지회 영양군지부가 주관하는 제7회 지훈예술제 입니다.
5월 18일(토요일)부터 5월 19일(일요일)까지 2일간 개최되며, 영양군 일월면 주실마을에서 열립니다.

경북 여행과 영양 여행지로 괜찮은 곳이지요.
지훈예술제는 매년 5월 중에 열리고 있는데요. 영양군 일월면 주곡리 주실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답니다. 
주실마을 같은 경우 근대의 시인이자 국문학자인 조지훈 선생이 나고 자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조론을 통해 선비의 지절을 강조했던 조지훈 선생의 생가와 삶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주실마을에 가면 마음을 울리는 여운이 느껴지는 것 같겠네요!




이에따라 제7회 지훈예술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이 되어 있네요.
백일장 등의 사생대회와 스토리텔링 퍼포먼스, 마당극, 북카페,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리플렛을 보면 되겠더라구요~


<클릭할 경우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작년에 진행되었던 제6회 지훈예술제 사진을 올려봅니다.





지훈예술제는 매년 5월 중에 열리기 때문에 날씨가 약간 더운 시기인 것 같습니다.
큰 편차가 있진 않겠으나, 대체적으로 더운 날씨라면 야외무대 같은 경우 늦오후 시간대(4시~6시 사이)에 행사를 진행하는것도 좋아보이더군요. 대부분의 축제나 행사에서 오전~오후 시간대(오전 11시~오후3시 사이)에 열리는 연주나 퍼포먼스는 큰 호응이 없더군요. 날씨의 영향과 시간대의 분위기가 그렇게 연출하지 않나 짐작해 봅니다.

제7회 지훈예술제는 2일간 열려서 참 아쉽네요.
좀 더 길게하면 더 많은 분들이 갈 수 있을텐데요!

지훈예술제는 말 그대로 아트 페스티벌이네요!
자세한 사항은 지훈문학관 홈페이지(http://jihun.yyg.go.kr/art-festival)에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