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뷰(Daum view) 타이틀 헤더 변경, 퍼스널 브랜드를 노출하자


다음 뷰(Daum view)가 개편되면서 새로운 시스템과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여러가지 눈에 띄는 점이 있는데요. 그전에 비해 좋든 싫든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Daum View 2.0이라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디션 기능, 추천 및 송고 기능의 소소한 변경과 공유 기능의 강화, 오늘의 블로거 노출 등 많은 부분이 눈에 띄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다음뷰 MY 화면에서의 타이틀 헤더 부분의 탄생입니다.


딱 보자마자 페이스북의 커버이미지, 트위터의 헤더가 떠오르더군요.

비슷한 것 같더군요.


그래서 조금 색다르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부분이라 생각되어 약간 꾸며 보았습니다.




< 기존의 다음뷰 타이틀 헤더 >





< 변경 후 다음뷰 타이틀 헤더 >

샘플 보기 : http://v.daum.net/my/zO_BrpGR36o0


위와같이 변경해 보았네요.
새롭게 디자인 작업을 한 것은 아니고,
기존에 있던 트위터 헤더 작업 파일을 그대로 끌고와 적용시켜 보았더니 사이즈가 약간 다름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 알맞게 들어가는 것 같아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텍스트 강조 및 가운데 이미지 강조 효과를 위해 자동적으로 이미지가 약간 흐릿하게 들어가더군요.
이 부분은 나중에 유저의 선택사항으로 체크버튼 등이 제공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뭐 얼마나 다음뷰 자체로 유입되어 타이틀 헤더를 만나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가만히 있는 타이틀 헤더보다는 조금이나마 활용해보고자 또 바꿔봤네요.
여러분께서도 좋은 이미지와 멋진 아이디어를 조금만 활용해보시면 훨씬 멋진 디자인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트위터 헤더 샘플 >


트위터 헤더 변경 글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PSD 포함)




댓글(2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