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뷰(Daum view) 타이틀 헤더 변경, 퍼스널 브랜드를 노출하자
- 블로그 관련 정보
- 2013. 7. 10.
반응형
다음 뷰(Daum view)가 개편되면서 새로운 시스템과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여러가지 눈에 띄는 점이 있는데요. 그전에 비해 좋든 싫든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Daum View 2.0이라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디션 기능, 추천 및 송고 기능의 소소한 변경과 공유 기능의 강화, 오늘의 블로거 노출 등 많은 부분이 눈에 띄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다음뷰 MY 화면에서의 타이틀 헤더 부분의 탄생입니다.
딱 보자마자 페이스북의 커버이미지, 트위터의 헤더가 떠오르더군요.
비슷한 것 같더군요.
그래서 조금 색다르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부분이라 생각되어 약간 꾸며 보았습니다.
< 기존의 다음뷰 타이틀 헤더 >
위와같이 변경해 보았네요.
새롭게 디자인 작업을 한 것은 아니고,
기존에 있던 트위터 헤더 작업 파일을 그대로 끌고와 적용시켜 보았더니 사이즈가 약간 다름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 알맞게 들어가는 것 같아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텍스트 강조 및 가운데 이미지 강조 효과를 위해 자동적으로 이미지가 약간 흐릿하게 들어가더군요.
이 부분은 나중에 유저의 선택사항으로 체크버튼 등이 제공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뭐 얼마나 다음뷰 자체로 유입되어 타이틀 헤더를 만나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가만히 있는 타이틀 헤더보다는 조금이나마 활용해보고자 또 바꿔봤네요.
여러분께서도 좋은 이미지와 멋진 아이디어를 조금만 활용해보시면 훨씬 멋진 디자인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트위터 헤더 샘플 >
트위터 헤더 변경 글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PSD 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