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GTD 시작하기 (How To Start GTD) 슬라이드 쉐어 링크

반응형
세상이 복잡해지고 할 일은 많아지는 세상입니다. 예전보다 지금이 훨씬 자잘한 할 일들이 많고 다변화되어 골치가 아프죠. 지금보다는 미래에 더 많은 할 일들 때문에 골머리를 썩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듯 어려운 할 일 관리를 어떻게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이런 고민들을 기초로 하여 할 일 관리를 위한 여러개의 방법론들이 나와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프랭클린플래너로 대표되는 중요한 일 우선순위 방법
일단은 모든 할 일을 어딘가에 닥치는 대로 때려넣고 그 다음 분류해서 빠른 순서대로 처리해나가는 Inbox 형태, 즉 GTD 방법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프랭클린플래너 방식은 어느정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만 좀 더 현대화된 방식이라 볼 수 있는 GTD 방식은 잘 알려져있지 않고, 매니아들만 사용하는 전문화된 할 일 목록 관리 방법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심지어 GTD 방법론이 있다는 것 자체를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GTD를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사전지식과 원칙을 이해해야될 필요성이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기도 하지만, 대체로 GTD를 설명하는 자료들이 영문이거나 매우 전문적인 서적자료가 대부분인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분더리스트(Wunderlist)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GTD를 약간 경량화한 수준으로 가볍게 할 일 목록을 관리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작가, 블로거의 업무용 필수 프로그램 10선작가, 블로거로서 나의 일과 공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우연히 GTD와 관련해서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는 슬라이드를 발견해서 블로그를 통해 링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슬라이드 화면에서 이어지는 부연설명이 곁들여진다면 훨씬 이해가 편리하겠지만 슬라이드 자체가 깔끔하고 쉬워서 한번쯤 훑어본다면 GTD의 기본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